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트라조돈과 렉사프로는 각각 항우울제와 항불안제로,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처방받으신 용량은 비교적 낮은 편에 속합니다. 불면증이 심하지 않다면, 의사의 지시에 따라 필요할 때만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트라조돈은 의사의 소견에 따라 1일 400mg까지 투여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지만, 처음 복용하시는 것이라면 25~50mg 이상 복용하는 경우가 많지는 않아요. 임의로 추가 복용하시는 것이 권장되지 않으니, 약물 복용 후에도 불면 증상에 도움을 받기 어렵다고 생각되신다면 정신건강의학과로 내원하셔서 증량이나 약 변경 등에 대해 상담 받아보시면 좋겠어요.
이 약들은 즉각적인 수면 유도보다는 장기적으로 수면 패턴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즉, 약을 복용한 날에만 효과가 있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복용함으로써 수면의 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물의 효과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므로, 복용 후에도 불면증이 지속되거나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의약품은 부작용보다 효능이 클 때 복용을 지속할 수 있으므로, 불편감이 크시다면 진료 날짜를 앞당겨 약을 처방한 의사와 상담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