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 시기에 남성호르몬 주사를 맞으면 음경크기성장과 관련이 있을까요?
남성호르몬 주사를 사춘기 시기에 맞으면 음경크기성장과 관련이 있나요?
남성호르몬 주사를 사춘기 시기에 맞으면 음경크기성장과 관련이 있나요?
남성호르몬 주사는 사춘기 시기에 음경 크기 성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안드로겐은 태아 시기에 성기의 크기를 결정하고, 사춘기에는 테스토스테론과 성장호르몬이 성기의 크기 및 길이를 결정합니다. 그러나 남성호르몬 주사는 의사의 진단과 처방에 따라 신중하게 이루어져야 하며, 장기적으로 남성호르몬을 맞는 것은 혈전이나 뼈 등에 문제를 유발할 수 있어 장기적인 치료로 권장되지 않습니다. 만약 음경 크기나 사춘기 발달과 관련하여 걱정이 있다면 비뇨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평가와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뇨의학과의 진료를 통해 충분한 진단 후 약물적 치료가 필요할 경우에만 처방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안녕하세요 범불안,공황장애로 1년 치료중인 사람입니다. 이미 오랫동안 치료를 받았고, 약물도 꾸준히 복용한 상태입니다. 최근 스마트워치를 사서 평상시 심박수가 60미만으로 자주 떨어진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수치만 서맥이 아닌 실제 증상도 서맥증상이 나타나고 1년이 지난 상황에서 불안,공황이 호전이 안 되고 수많은 만성화 신체증상중 제일 힘든 증상중 하나인 호흡곤란이 있어 혹시 항상 서맥 증상이 있었던 건 아닌가 생각이 들더라구요 기립성 빈맥증도 있구요 그래서 부정맥이 의심이 되는데 근데 이런 심리적인 상황에서 부정맥 검사를 하는 게 의미가 있을까요? 서맥이 있는데 인데놀이란 약을 굉장히 오랫동안 먹었거든요 그래서 항상 발작이 오지 않을 때도 숨쉬기 힘들고 증상이 만성화 된 게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근데 중간에 대학병원에서 호흡기내과 검사를 받긴 했습니다. 심전도,심장초음파,혈액검사등 이상은 없었지반 하루만에 끝낸 검사였어서 혹시 몰라서 괜찮을까요?
오십견 충돌증후군 있는데요 부정맥도있어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가 부정맥 유발한다고 들었는데 그래서그런가 심장이 덜컹거리는데 어깨 염증때문에 약을 먹어야될거같은데 계속 약 먹어도될까요? 부정맥환자 대체할수있는 약 있나요?
64세 여성입니다. 심장전기도자극 검사하고서 부정맥약인 콩코르 약을 처방받아서 먹고있습니다. 현재 백내장 소견이 있어 수술이 필요한데 안과병원 측에서 부정맥때문에 수술거절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