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운동 후 발목이 아파요, 냉찜질이 좋을까요 온찜질이 좋을까요?
양OO • 2024.03.15
발목을 다친건 아니고 운동을 안하다가 ~최근 걷기운동을 했는데 무리가 갔는지 발목이 아파서 걷기가 불편한데~냉찜질이 좋나요 온찜질이 좋나요? 다친게 아니라 부종은 없어요
정형외과
발목을 다친건 아니고 운동을 안하다가 ~최근 걷기운동을 했는데 무리가 갔는지 발목이 아파서 걷기가 불편한데~냉찜질이 좋나요 온찜질이 좋나요? 다친게 아니라 부종은 없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걷기 운동 후 발목이 아프신 상황이라면, 부상이나 급성 염증이 없다면 온찜질을 권유드려요. 온찜질은 근육의 긴장을 완화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발목에 붓기가 있다면 냉찜질을 통해 붓기와 염증을 줄이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부종이 없다고 하셨으니, 온찜질로 근육 이완과 혈액 순환을 돕는 것이 좋겠어요. 그리고 발목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형외과 진료를 권유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얼굴에 종기가 생겼는데 고름은 외관상 안 보이고 빨갛게 부었는데 냉찜질이 좋을까요 온찜질이 좋을까요?

긴장성 두통에는 냉찜질이 좋나요 온찜질이 좋나요 긴장성두통에 좋은 습관이나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

타박상에는 온찜질이 좋은건가요,아님 냉찜질이 좋은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