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이 걱정되시겠네요. 현재 증상만으로는 당뇨발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당뇨발(당뇨병성 족부병증)은 주로 발의 피부나 점막조직이 헐어서 생기는 발 궤양이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당뇨발 증상은 일반적으로 발바닥이나 발가락 끝의 감각이 저하되거나 화끈거리고 타는 듯한 작열감이 나타나며, 대개 양쪽 발 모두에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왼쪽 종아리와 발등에만 증상이 있고, 특히 허리 디스크 파열과 증상 시작 시점이 일치한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이는 디스크 파열로 인한 신경 압박이 발과 다리의 저림, 따끔거림 등의 증상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혈당도 약물 복용으로 잘 조절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므로(식후 2시간 혈당 132), 이 증상이 당뇨발이라기보다는 디스크 파열로 인한 신경 증상일 가능성이 더 높아 보입니다.
다만, 당뇨가 있으신 분은 발 건강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하므로, 발의 상태를 잘 관찰하시고 상처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증상이 지속된다면 신경과나 정형외과에서 디스크와 관련된 신경 증상에 대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