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전방전위증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척추전방전위증이 생기는 이유가 뭐야?
척추전방전위증이 생기는 이유가 뭐야?
척추전방전위증은 척추의 한 척추체가 아래에 있는 척추체보다 앞으로 미끄러지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 상태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퇴행성 변화: 나이가 들면서 척추의 관절과 인대가 약해지고 마모되면서 척추체가 앞으로 미끄러질 수 있습니다. 2. 선천적 요인: 척추의 구조적 문제로 인해 척추체가 정상적인 위치를 유지하지 못하고 전방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3. 외상: 교통사고, 추락, 스포츠 부상 등으로 인한 외상이 척추의 인대나 관절에 손상을 입혀 척추전방전위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스트레스 골절(골절): 척추의 특정 부위에 반복적인 스트레스가 가해져 골절이 발생하면 척추체가 전방으로 미끄러질 수 있습니다. 5. 수술 후: 척추 수술 후에 척추의 구조적 안정성이 손상되어 척추전방전위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척추전방전위증의 정확한 원인은 환자마다 다를 수 있으며,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찰과 영상 검사가 필요합니다. 특히, 척추전방전위증은 척추 뒤쪽에 튀어나온 부위가 있거나 만졌을 때 굴곡짐이 심하다면 의심할 수 있으나 허리디스크와 매우 유사한 증상을 나타내기 때문에 x-ray, CT 검사 등이 필요하다고 해요. 따라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 정형외과, 신경외과 진료를 받아보시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Ct로도 척추전방전위,척추분리증인걸 알수있나요?
중3여자고 기숙학교 다니는 중에 선생님들과 트러블 때문에 작년 9,10월 부터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과 소화장애 때문에 힘들어 했는데 그게 불면증인줄 모르고 지내다가 3,4개월 전쯤에 정신과에서 불면증과 소화장애로 항우울제와 수면제를 처방 받았는데요. 제가 운동선수 하고 있는데 한달 전쯤에 척추분리증과 전방전위증을 판정 받아서 유일한 낙인 운동도 못하게 되어서 너무 우울하고 불안하고 견디기 힘들어요. 이제 할 수 없게 되니 공허한거 같고 불면증 약을 먹었다가 괜찮아 져서 끊으니 이 일로 다시 불면증이 심해졌는데 정신과 다시 가보는게 났겠죠?
아빠가 시골 한약방에 한약사 할아버지한테 받아온 약들입니다. 아빠는 현재 척추전방전위증? 그런거라 오래 서있거나 걸으면 허리,골반,다리를 많이 아파해요. 그래서 한약 지으러 갔다가 양약도 지어준대서 받아왔는데, 무슨 약도 너무 많고 복약지도 해주신게 아플땐 3일에 한번 먹다가 좋아지면 5일에 한번, 7일에 한번 이렇게 먹으라고 했대요. 너무 나이도 많으시고 약을 과하게 주시는것 같아 솔직히 저는 신뢰가 가지 않습니다.. 약 한번 봐주세요 ㅠㅠ 아빠는 그래도 먹으면 통증은 좀 없어서 걷기 수월하다고 하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