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는 머리와 굵은 머리 혼합 탈모 원인은?
가는머리카락 굵은 머리카락이 섞여서 70~80개씩빠지는데 머리카락이 질기고 튼튼해요. 무슨 탈모일까요..?
가는머리카락 굵은 머리카락이 섞여서 70~80개씩빠지는데 머리카락이 질기고 튼튼해요. 무슨 탈모일까요..?
AD
32세 여성. 탈모 전문 피부과에서 초기 탈모 진단 받았습니다. 정수리가 뒷목보다 가늘어지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경구용 미녹시딜은 여성에게 처방 안해주신다하여 비대면으로 처방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원래 머리카락이 두껍고 숱이 많은 편이었느나 숱이 전체적으로 많이 가늘어졌고 머리카락 끝들이 모두 뾰족해졌습니다. 전에는 제 머리카락에 있는지조차 몰랐던 가늘고 짧은 솜털들이 우수수 빠지고있고 플라스틱 실?보다 가는 미세한 굵기의 머리카락 (아마 새로나는 머리 같은)들이 자주 빠집니다. 방바닥에 솜털과 굵은 머리카락 할 거 없이 정말 많이 빠져있고 머리카락에 손을 대기만해도 아주 얇은 머리카락들은 저절로 딸려나옵니다. 추가적인 질문으로 제가 허리쪽에 충격을 받아 디스크가 생기면서 심한 일자목이 되었는데 혹시 이것이 탈모의 원인일 수 있을까요. 목이 안 좋은 분들은 머리두피가 얇아지고 두피가 늘 긴장상태라 하더라고요. 정말로 단 하루를 기점으로 일시에 탈모가 시작되어서요.
미용실 같은곳 가면 모발도 굵고 숱도 많다고 탈모는 아닌 거 같다고 하는데 왜인지 모르게 땀나면 머리가 너무 가렵고 하루에 한 번 머리를 안 감으면 머리가 너무 너무 가려워요 왜 이러는 걸까요? 혹시 피부병일까요?
스트레스성 탈모인지 유전성 탈모인지 궁금해서요 제가 2월 초에 이마축소술을 했는데 수술한지 2주 넘어서부터 조금 많이 빠진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러고 시간 지나니까 앞머리가 많이 비어보이는 거에요 지금은 머리 감을 때 15가닥 미만으로 빠지는 것 같은데 많이 빠지는 것 같지는 않아요 수술하기 전에 스트레스 받은 일은 딱히 없고 저희 가족은 탈모가 없고 외할아버지가 탈모 있으세요 이마축소술 하면 일시적으로 머리가 빠졌다가 자란다고 들었는데 너무 헷갈려서요 얇은 머리카락도 빠지는 것 같은데 조금 굵은 머리카락도 빠지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