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머리카락이 계속 길어지고 가르마 라인에서 여러 가닥이 자라고 있는 것을 관찰하셨다면 탈모의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탈모는 일반적으로 모발이 가늘어지고 빠지는 현상으로 나타나며, 머리카락이 두꺼워 보인다면 탈모의 징후는 아닐 수 있습니다.
피부과에서 머리카락이 얇다고 하셨다면, 이는 탈모의 초기 징후일 수 있으므로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전적 요인이나 스트레스가 없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계신다면 탈모의 위험은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걱정이 된다면 피부과, 탈모 클리닉 등에서 두피와 모발 상태를 관찰하여 보다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가 걱정되신다면 정밀 검사를 통해 보다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인 상담이나 검사를 원하시면 전문 피부과를 방문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탈모의 원인은 다양하며, 유전, 스트레스, 영양 부족, 호르몬 이상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탈모는 주로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에 서서히 시작해 점차 진행된다고 하나 개인마다 다르므로 진료를 받으셨을 때 괜찮다고 하셨다면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탈모약의 종류는 크게 남성호르몬 억제제, 두피 혈관 확장제, 영양 공급제로 나누어질 수 있으며, 먹는 탈모 약 복용 시 처음에는 머리카락의 개수가 늘고 점차 모발이 굵어진다고 합니다. 머리카락이 얇아진 경우 비오틴, 아연, 단백질 복용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달걀, 굴, 아몬드, 블로베리 등 음식을 섭취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파마, 염색, 화학성분이 많은 제품 사용을 피해주시고, 너무 자주 머리를 감는 행위 또는 너무 감지 않는 행위도 피해주셔야 하며, 지성두피가 아니라면 주 3-4회 정도 감는 것이 좋으나 외출 후에는 노폐물이 있을 수 있어 감는 것이 좋습니다. 긴 머리에 관하여도 계속 무게감을 받으면 좋지 않겠으나 이것이 반드시 현재의 상황이 원인이나 유발점을 고려하긴 어려우므로 정확히 어떤 약을 처방 받으면 좋은지는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담을 추천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