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먹고 변이 마려운데 항문에서 부르륵 뿌자직 거리기만하고 변은 안 나와요. 변이 안 마려운 건가요? 내일 아침 학교에서 나올까요?
저녁먹고 변이 마려운거 같아 화장실을 왔는데 항문에서 부르륵 뿌자직 거리기만하고 변은 안 나옵니다. 변이 안 마려운 건가요..? 아니면 내일 아침 학교에서 변이 나올까요?
저녁먹고 변이 마려운거 같아 화장실을 왔는데 항문에서 부르륵 뿌자직 거리기만하고 변은 안 나옵니다. 변이 안 마려운 건가요..? 아니면 내일 아침 학교에서 변이 나올까요?
식사 후에 변의 욕구를 느끼는 것은 정상적인 반응이에요. 식사를 하면 위장관 운동이 활발해지면서 대장으로 음식물 찌꺼기가 이동하고, 이 과정에서 변의 욕구가 생길 수 있어요. 하지만 항문에서 부르륵 소리가 나면서 실제로 변이 나오지 않는 경우는 가스가 많이 생겨서 그럴 수 있어요. 이는 소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있어요. 변이 나오지 않는 경우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을 수 있어요: 1. 실제로 대변이 충분히 형성되지 않았을 수 있어요. 2. 가스가 많이 생겨서 변의 욕구처럼 느껴질 수 있어요. 3. 변비가 있을 수도 있어요. 변이 나오지 않을 때는 강제로 배변을 시도하기보다는 몸이 준비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아요. 충분한 수분 섭취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배변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내일 아침에 학교에서 변이 나올지 여부는 개인의 배변 패턴과 그 시점에서의 소화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만약 변비가 자주 발생하거나 배변에 문제가 지속된다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아침 식사 후, 학교를 가면서 걷는 등의 신체 활동은 장 운동을 자극하여 장이 활발하게 활동하며 통증이 발생 할 수 있어요. 변이 잘 안 나오고 가스차는 증상이 있다면, 유산균을 섭취하거나 요거트 등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평소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도 대변활동에 도움이 돼요. 위의 방법으로도 조절이 안되면, 가까운 내과 진료 받아 약을 처방 받아 볼 수도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변의 촉감은 진득할 때도 있고 묽은데요. 항문에서 마려운 기분이 느껴질때마다 참지 않고 화장실을가서 힘을주면 덩어리가 나오는데요 변을 어느정도 보고 나오면 시간마다 마려운 기분이 다시 느껴지고 아침,점심,저녁,새벽동안 잠을 안 잘 때 변이 너무 많은 횟수로 나옵니다. 변을 화장실에서 몇번이나 많이 보았는데도 변이 나오는데 그래도 참지말고 변을 보내야하는 건 알아서 마려울 때 변을 보내고 있고 염증 때문에 계속 변이 나오는 건가요?
생리 중인데요. 생리 아닐 때도 뭐만 먹거나 안 먹을 때도 마려운 기분이 들어요. 변을 보고 나왔는데도 시간이 지나면 또 마려운 기분이 들고 화장실을 갔을 때 변이 안 나오거나 변이 느리게 나오다 멈추는 경우가 많아요. 아까 변 보고 나왔는데 또 불편한 기분이 항문에서 들어서 다시 한번 화장실을 갔는데 변이 조금 나왔습니다. 뭐만 먹거나 안 먹어도 이런데 저녁으로 뭐 먹으면 좋을까요?
항문에서 설사 나올 거 같은데 왜 안나오는 거죠..? 아침에 학교에서 설사를 두번이나 많은 양을 내 보냈어요. 그 뒤로 작은 변만 나왔었는데 지금 또 변이 마려워요 그런데 앉으면 방귀만 나온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