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수술 후 염증 치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백내장 수술 후 염증 치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가려움이 심해졌고 갑자기 충혈이 생겼습니다.
백내장 수술 후 염증 치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가려움이 심해졌고 갑자기 충혈이 생겼습니다.
백내장 수술 후 염증이 발생했다면, 항염증 안약을 사용하여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가려움과 충혈이 심해진 경우, 수술 후 염증이 악화되었을 가능성이 있어 즉시 안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상황에 따라 스테로이드 안약이나 항생제 안약을 처방할 수 있으며, 증상의 심각도에 따라 경구 약물이나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치료를 받는 동안 눈을 비비지 않도록 주의하고,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약물을 정확히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수술 후 감염과 염증의 소견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항생제 주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충혈과 관련하여 아무 약물이나 장기간 사용하였을 경우, 녹내장, 백내장, 각막염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의사의 지시를 잘 따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엄마가 어제 눈이 아프셔서 응급실에 갔어요. 백내장이 무언가를 막아서 눈물인가가 빠져나오지못해 안압이 50까지 올라가셧대요 안과가 없어서 5군대 병원을 돌고 힘들게 진료를 받앗는데 아주대병원이엇어요 오늘 수술을 일단 한쪽 하자셔서 병원에는 갈건데 백내장 수술에 눈물길을 터준다?뭐 이런식으로 말씀하셧대요 백내장을 수술하면 저절로 해결되는게 아닌가요? 엄마는 그럼 다른 수술 두개를 하시는 걸까요? 병원에선 엄마한테만 알려 드렷다는데 엄만 이해를 잘못하시고 예민 해져만 계셔서요... 드리고 혹시 이수술을 하면 엄마는 노안 수술은 이제 못하시게 되나요?? 계속 시력 교정은 그럼 어떻게 하지? 두번은 못한다며!! 라고 하고 계세요 병원에선 다초점까지 권하지 않는다 치료에 집중해야 한다 라고 하셧는데 그병원은 사실 다초점 렌즈 수술은 시행하지 않는다고 되어잇긴 햇어요 병원에서 안하는 수술이라 그러는걸까요?
백내장 수술 후 눈의 불편함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어떤 추가 치료가 필요한가요?
백내장 수술을 받으면서 원거리가 잘보이도록 하는 단초점인공수정체로 시술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백내장 수술 후 7년정도 지난 올해 죄측눈이 갑자기 원시로 변하면서 수술 직후 맞춰사용하던 안경을 사용하면 초점이 안맞고 글자가 이중으로 겹쳐보이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동네 병원과 영등포 김안과 두곳에서 진찰을 받아 보았는데 두군데 모두 눈의 기능 이상이나 기타 다른 질환은 없다고 합니다. 또 백내장 수술 후 저와같이 원시가 진햇되었던 경우는 본적이 없다고 하는데 어떤 이유에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지요? 참고로 제가 먹는 약중에 전립선비대를 줄이는 약(프로스카)와 소변을 볼 때 쉽편하게 볼 수 있게하기 위한 약으로 러츠날(탐스로신염산염 제재) 와 구구5mg(매일복용)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그 외 당뇨, 고지혈, 고혈압, 복부비만등도 전혀 없으며 정상체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