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치료는 수술이 필수일까요?
백내장 무조건 수술로만 치료해야 하나요? 어머니 연세도 70대후반에 병원에서 말씀하시는 비용이 크던데요
백내장 무조건 수술로만 치료해야 하나요? 어머니 연세도 70대후반에 병원에서 말씀하시는 비용이 크던데요
백내장은 수정체가 혼탁해져 시력이 저하되는 질환입니다. 초기에는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로 시력을 교정하거나 밝은 조명을 사용하는 등의 비수술적 방법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백내장이 진행되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거나 시력 저하가 심각할 경우, 수술이 가장 효과적인 치료 방법입니다. 수술은 통상적으로 안전하고 회복이 빠른 편이며, 현대의 백내장 수술 기술은 매우 발전되어 있습니다. 수술을 통해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 수정체를 삽입함으로써 시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력저하의 원인이 백내장이외에 다른 눈의 문제(망막질환, 시신경질환, 각막혼탁)이 있다면 백내장 수술해도 시력이 올라오지 않을 수 있어요. 70대 후반의 어머니께서 백내장 진단을 받으셨다면, 수술이 필요한지 여부는 어머니의 일상생활, 시력 상태, 동반된 다른 안질환, 전반적인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비용이 부담되신다면, 병원에 비용에 대해 상세히 문의하시고, 가능하다면 의료보험 적용 여부나 다른 경제적 지원 방안에 대해서도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시 사용되는 인공수정체의 종류에 따라 다르다고 해요. 단초점 인공수정체를 사용할 경우 건강보험 적용이 되므로 말씀하신 비용으로도 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다초점 인공수정체나 난시 교정 인공수정체를 사용하게 되면 비급여이므로 수백 만 원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어요. 결론적으로, 백내장 치료는 무조건 수술로만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질환의 진행 정도에 따라 수술이 필수적일 수 있습니다. 전문의와 상의하여 어머니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백내장 수술 후 염증 치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가려움이 심해졌고 갑자기 충혈이 생겼습니다.
제가 라섹을 받으려고 상담을 받았는데 각막이 510 근처로 좀 얇게 나왔어요. 부모님께서 지금 라섹 수술하면 나중에 백내장 왔을 때 수술을 못할것같다고 좀 반대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을 찾아보니깐 라섹이랑 백내장 수술이랑은 수술 부위가 다르다던데 부모님은 아니라고 자기가 해봤는데 백내장도 각막을 건드는거라고 계속 뭐라하셔서요... 라섹하고 백내장 수술을 받을 수 있을까요??? 라섹과 백내장 수술이 관련이 있나요??
백내장수술했는데 후메론넣으면 백내장이또걸릴수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