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경 후 50대 후반에 삼중음성 유방암 비율이 낮은 이유는?
폐경후 50대후반 에서는 삼중음성 유방암 비율낮은이유
폐경후 50대후반 에서는 삼중음성 유방암 비율낮은이유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삼중음성 유방암은 에스트로겐 수용체(ER), 프로게스테론 수용체(PR), HER2 수용체가 모두 음성인 유방암 유형입니다.
폐경 후 50대 후반에 삼중음성 유방암 비율이 낮은 주요 이유는 이 유형의 암이 주로 젊은 연령대(40대 이전)에서 더 흔하게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삼중음성 유방암은 호르몬 수용체와 무관하게 발생하는 특성이 있어, 폐경 후 여성에게서는 호르몬 수용체 양성 유방암이 더 흔하게 나타납니다.
폐경 후에는 체내 에스트로겐 수치가 감소하면서 호르몬 수용체 양성 유방암(루미널 A, 루미널 B 타입)의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아지고, 삼중음성 유방암의 비율은 낮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삼중음성 유방암은 유전적 요인(BRCA1 변이 등)과 관련이 있어, 이러한 유전적 요인이 있는 여성들은 대개 더 젊은 나이에 발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유방암 미세 병변이나 없는 상태에서 1년만에 2.8cm~3cm 정도로 자랄정도면 삼중음성 유방암 가능성도 배제할 순 없는건가요
삼중음성유방암 환자입니다 면역항암5차중입니다 손톱밑이 고름이 차있는것처럼 누렇게 곪고 까맣습니다 손톱이 빠질것같긴한데 혹시 살이 썩어들어가는지 문의드립니다
한달차 정도 됐구요. 복용중 주의사항을 읽다보니 유방암 관련 항목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어머니가 30대 중반즈음 유방암을 앓으셨으며, 친할머니가 30대 중후반즈음에 유방암으로 돌아가셨습니다. 피임약을 계속 복용해도 되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