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방약 복용 후 미열이 반복되는 이유는?

한OO • 2026.01.22

미열이 계속 안떨어져요 병원약 처방받은거 먹으면 땀이나고 덥고 떨어졌다가 약효가 떨어질때쯤 열이 다시 올라요 이게 지금 몇일째인데 왜그러는건가요ㅠㅠ 독감은 아니라는데 너무 스트레스받아요 약효가 그리고 보통 몇시간가나요

감기/몸살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2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미열이 계속 반복되어 스트레스 받으시겠네요. 처방약을 복용하면 일시적으로 열이 내려갔다가 약효가 떨어질 때 다시 열이 오르는 현상은 몸이 아직 염증반응과 싸우고 있기 때문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경구용 해열제의 효과는 복용 후 1~2시간 정도부터 나타나기 시작하며, 약효는 보통 4~6시간 정도 지속됩니다. 그래서 약효가 떨어질 때쯤 다시 열이 오르는 것이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독감이 아니라고 하셨지만, 다른 바이러스성 감염이나 염증 반응이 지속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라면 회복이 더디게 진행될 수 있어요.

    처방받은 약은 꾸준히 복용하시고,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통해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며칠이 지나도 열이 계속된다면, 다른 감염성 질환이 있을 수 있으니 다시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피임약 복용 중 생리와 출혈이 반복되는 이유는?

    9월10일에 생리터져서 16일에 끝낫어여 피임약 10일부터 먹었는데 17일,18일에 깜빡하고 복용을안해서 그냥 중단하고 다음달 다시복용할려했는게 19일에 갑자기 생리끝난거같은 피색이 있길래 부정출혈하나보다 했는데 20일 오늘 아침에 배가너무아프고 생리대차고 잤는데 피가 생리양처럼 엄청많아요..생리가 다시터진건가요 ㅠㅠ 피임약 첫복용이라 왜이런지 모르겠어요...

    성 고민

    2025.09.19
  • 허벌다이어트 후 설사와 변비가 반복되는 이유는?

    근 일주일간 허벌다이어트라고해서 아침(단백질쉐이크+허브티2L) 점심(단백질쉐이크) 저녁(단백질쉐이크+허브티2L) 이렇게 진행을하였는데 한 3일정도 설사를 하다 4일째에는 변비처럼 변이안나오더군요...그러다가 8일차에 모임때문에 아침에 쉐이크만먹고. 점심은 고등어 솥밥 저녁은 족발집에서 족발을(쌈싸먹었습니다) 한9점정도??먹고. 문어를 7점정도먹었습니다. 그리고 그다음날 변의가느껴져서 변을봤는데 완전 설사느낌의 소똥처럼 진흙같은변을보더군요... 왜 그런걸까요?.....신경이너무 쓰이네요

    내과

    2025.08.24
  • 미열과 배아픔, 구역감이 반복되는 원인은?

    어제랑 오늘 일어나서 열을 쟀는데 37도~37.2도로 미열이 있다고 나오는데 일어나자마자 열을 재서 그러는걸까봐 3~4분정도 있다가 열을 다시 재봐도 미열이 있다 나오는데 시간이 좀 더 지난 후에 열을 재보면 열이 떨어져있다 나와요 어제 알바를 하는데 너무 힘들고 기운없고 어제 먹은것도 없는데 토 하고 싶고 근데 토는 안 나오고 일 하다가 배고파서 마라탕을 먹었는데(아마 1단계 였을거에요 그리고 매운거 좋아하고 못 먹는편은 아니에요)처음엔 괜찮다가 먹으면 먹을수록 배가 좀 아픈 거에요 퇴근하고 까스활명수 먹고 잠 자고 일어났는데 배고파서 밥을 먹었는데 처음엔 괜찮다가 먹다보니 또 배가 좀 아프고 더 이상 먹으면 뭔가 토 할 거 같은 느낌이 들어서 그만 먹었어요 오늘 화장실을 두번이나 갔는데 처음엔 별로 안 나왔다가 두번째 갔을땐 그래도 좀 나와서 많이 괜찮아지긴 했는데 그래도 뭔가 지금 상태에서 밥을 먹으면 배아프고 토 할 거 같은 느낌이 들 거 같아요

    통증

    기타통증

    2025.06.0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