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증의 지속적인 증상, 심리적인 요인과의 관련은 무엇인가요?
이석증은 보통 1-2분 어지럽다가 가라앉는 걸로 아는데 왜 계속 어지러운 건가요?? 불안, 초조와 같은 심리적인 것 때문인가요??
이석증은 보통 1-2분 어지럽다가 가라앉는 걸로 아는데 왜 계속 어지러운 건가요?? 불안, 초조와 같은 심리적인 것 때문인가요??
이석증은 주로 머리의 위치가 바뀔 때 발생하는 짧고 강한 어지럼증을 특징으로 하며, 주변이 빙글빙글 도는 듯한 심한 어지럼증이 수초에서 1분 정도 지속되다가 저절로 좋아지는 일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어지럼증이 지속적으로 느껴진다면, 이는 이석증 외의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어지럼증을 느끼게 되는 데에는 이석증, 메니에르병, 신경계 이상, 저혈당, 저혈압, 빈혈 등 매우 다양한 원인이 있고 심리적인 요인도 어지럼증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불안이나 초조감은 신체적 증상을 유발하거나 기존의 증상을 더 심하게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지럼증이 지속된다면, 이석증 이외에도 내과적인 문제, 신경계 질환, 혈액 순환 장애, 약물 부작용, 또는 기타 다양한 건강 문제가 원인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속적인 어지럼증을 경험하고 계시다면, 가까운 이비인후과나 신경과를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한 검사를 시행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신체에 문제가 발생한 것은 아닌지 확인하는 것이 우선이기 때문에 내과,신경과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으며, 의사의 진찰에 따라 필요한 검사를 받고 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심리적 요인을 고려해 볼 수 있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아 보실 것을 안내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트라우마로 인한 심인성발기부전 증상을 겪고 있는데 앞서 말한 약을 복용하게 되면, 심리적인 요인으로 ‘약 없으면 안된다.’ 라는 부작용은 없을까요? 그리고 둘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증상이 왔다갔다 하면 심리적인 요인이 클까요? 일주일 전에는 옆구리가 아프더니 3일전부터는 서혜부쪽이 부풀어오르고 통증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바로 외과에 가서 초음파 검사를 했지만 이상이 없었는데, 어제부터는 갑자기 아랫배가 아프네요. 숙이거나 배에 힘주면 더 그렇고요. 이렇게 종잡을 수가 없이 자꾸 아픈 곳이 왔다갔다 하면 특정한 병명이나 질환이라기보다 심리적 스트레스, 걱정에 따른 영향이 클까요? 나이는 26살인데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편이고 걱정도 많습니다.
피검사 ct 다해봤는데 정상 나왔는데 통증이 지속되면 심리적요인일 가능성이 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