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 시 적정 수분 섭취량은 얼마인가요?
치열이 있을때는 혹은 똥이 조금 딱딱할때는 물 적정량이 얼마정도 되어야 하나요?
치열이 있을때는 혹은 똥이 조금 딱딱할때는 물 적정량이 얼마정도 되어야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열이 있거나 변이 딱딱할 때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매우 중요합니다. 성인의 경우 하루에 약 2리터(약 8-10컵)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권장됩니다.
다만, 개인의 체중, 활동량, 환경 등에 따라 필요한 수분량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치열이 있을 때는 특히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배변 시 통증과 출혈을 줄이기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물 외에도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콩, 귀리, 과일, 야채 등)을 함께 섭취하면 변비 예방과 치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자극적인 음식, 알코올, 카페인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수분 섭취 습관을 들이시고, 소변 색이 연한 노란색을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좋은 수분 섭취의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24일 아기 이유식 165g 3번 간식 50g 2번 분유 550ml 이유식 간식 먹을 때 물 마시고 있음 대략 지금 140ml이상 정도 먹는거 같음 물 섭취량 알고 싶음.

제가 중2 남자고요 2개월전 기준으로 57kg, 166cm인데 하루기준 적정 카페인량이 얼마나 될까요?

성인남자 기준 매일 판토오틴 비오틴 2300mcg량을 먹어도 되나요? 아니면 적정량이 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