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쪽 가슴 혹이 있고 작년보다 갯수가 많아지고 커진 상태라서 추적검사하기로 했는데 오늘 속옷보니 한쪽에만 분홍빛에 무언가가 묻어있어요. 사실 지금껏 짜보기도 하고 수시로 묻어나오는게 없나 확인했지만 묻어나오는것 없었는데, 제가 속옷 입기 전 립스틱을 바르고 옷 입다 살짝 묻혔을 법 해서 그런건가 싶기도한데 병원에 가야할까요? 병원에 가서 검사한지 한달 밖에 되지않았고 평소 통증없고, 분비물도 없었습니다. 혹시 몰라 짜보기도 했지만 역시 아무것도 나오지 않았고요. 다음 검사는 5개월 뒤 예요.
유방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1.15
현재 상황을 고려할 때, 속옷에 묻은 분홍빛 물질이 립스틱 때문일 가능성도 있지만, 가슴에서 분비물이 나온 것일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가슴 혹의 개수가 많아지고 크기가 커진 상태라면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최근에 병원에서 검사를 받으셨고, 다음 검사가 5개월 뒤로 예정되어 있지만, 새로운 증상이 나타났다면 추가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에서의 비정상적인 분비물은 관내유두종, 유관확장증, 뇌하수체 조양, 갑상선 기능저하증, 약물복용, 유방암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병원에 방문하여 현재 상황을 설명하고 추가 검사를 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필요한 조치를 취해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