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옷에 분비물이 묻었어요,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어제도 그렇고 오늘도 속옷에 저런 분비물이 묻었는데 이거 뭔가요? 병원가봐야되나요?
어제도 그렇고 오늘도 속옷에 저런 분비물이 묻었는데 이거 뭔가요? 병원가봐야되나요?
속옷에 분비물이 묻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일 수도 있고,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정상적인 질 분비물은 흰색(크림색)이나 투명한 색을 띄며, 냄새가 거의 나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분비물의 양이 갑자기 증가한 경우, 배란기에 해당한다면 배란 점액일 가능성이 높고 이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그러나 분비물의 색이 변하거나, 냄새가 강해지거나, 가려움증이나 통증이 동반된다면 이는 질염이나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분비물이 노란색, 초록색, 회색이거나 악취가 나는 경우, 또는 가려움증, 통증과 같은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최근 피로하셨다면 피로와 관련되어 나타나는 질염 증상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니, 이 경우에도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대면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질 냄새가 심하고 분비물이 많이 나와요 속옷에 흰색분비물 노란분비물이 항상 많이 묻어나오고 딱딱하게 굳어있어요 어떻게해야하나요? ㅠㅠ
화장실에 가봤더니 속옷에 흰색 분비물이 묻어있는데요. 냄새도 없는 것 같고 가려움도 없고 치즈같은 분비물도 아니에요. 제가 요즘 좀 피곤하기는 했는데 그 영향도 있나요? 간지러움과 냄새 등의 다른 증세가 없더라도 흰색 분비물이 묻어나오면 무조건 병원에 가봐야하나요?
오늘만 속옷에 흰색 분비물이 흐르는 느낌은 아니게 묻어있는데 가려움,냄새 없으면 정상 분비물이라는데 맞나요? 산부인과에선 여성이라면 생리 전후로 분비물은 나올수 있는데 이게 냄새, 가려움이 생기면 질염이라 하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