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을 참지를 못해요, 과민성 방광염일까요?
소변을참지를못해요. 낮근무시간에두 1시간마다 소변이마렵고 절박뇨가로 소변을 지려요. 야간에두 소변을 3회정도 가는거같습니다. 과민성방광염일까요
소변을참지를못해요. 낮근무시간에두 1시간마다 소변이마렵고 절박뇨가로 소변을 지려요. 야간에두 소변을 3회정도 가는거같습니다. 과민성방광염일까요
과민성 방광의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과민성 방광은 특별한 질병 없이 자주(하루 8번 이상) 참을 수 없을 정도의 매우 급작스러운 요의를 느끼거나, 수면 중에도 자주 소변을 보게 될 수 있는 질환입니다. 낮에 1시간마다 소변이 마렵고 절박뇨가 있으며, 야간에도 소변을 3회 가는 것은 과민성 방광의 증상과 일치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과민성 방광만의 특징은 아니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비뇨의학과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비뇨기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공중화장실에서 용변을 보고 제대로 손을 못 씻고 양치질을 하게되었습니다. 급하게 양치질을 해서인지 손을 제대로 못 닦았네요, 문제는 손으로 물을 받아서 칫솔질한 입 안을 헹구고 그래서인지 찝찝해서요, 건강상에 별 문제는 없을까요? 방금 전에 질문 올린것과 연관지어 여쭤봅니다.
1. 양치질은 몇 분하는게 치아건강에 좋나요? 어떤 의사는 3분이라하고 어떤의사는 10~15분 정도 해주는 것이 좋대요. 2. 양치를 10분 정도하며 장단점이 뭔가요? 3. 치경부마모증이 있을때 이가 마모되는 것을 심화시키지 않도록 양치를 하려면 어떤방식으로 양치질을 해야하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ㅠㅠ 4. 치아가 마모되지않는 올바른 양치질 방범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변 마려운 오싹함은 있는데 집 화장실을 가족이 들어가 있어서 공중 화장실을 왔는데요. 앉아서 기다려봐도 배 밑 쪽에 여전히 불편함만 느껴지고 변은 안 나옵니다. 혹시 변을 보려고 할 때 기다려야하나요? 아니면 조금 힘을 줘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