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잠 자는 사람과 잠 설치는 사람의 체질 차이는 체질에 따른 건가요?
평소에 낮잠을 자거나 저녁에 커피를 마셔도 잠을 잘 자는 사람이 있는 반면 잠을 설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 경우는 체질의 차이라고 봐야 되는 건가요?
평소에 낮잠을 자거나 저녁에 커피를 마셔도 잠을 잘 자는 사람이 있는 반면 잠을 설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 경우는 체질의 차이라고 봐야 되는 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사람마다 카페인에 대한 반응이 다르며, 이는 유전적 요인이나 개인의 체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어떤 사람들은 카페인을 섭취해도 수면에 큰 영향을 받지 않지만, 다른 사람들은 카페인에 매우 민감하여 잠을 설치게 됩니다. 이러한 차이는 개인의 신경계 반응이나 카페인 대사 속도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체질을 잘 파악하여 카페인 섭취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의사선생님께서 귀 뚫는게 체질에 안맞는다고 하셨는데 무슨 말인가요? 어떤 체질인건지요? 제가 티타늄과 925에는 알레르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염증이 계속 생겨서요. 순금으로 한다 해도 괜찮을지 확신할수없어서 시도하긴 어려울 것 같아요. 그런데 팔찌, 목걸이도 알레르기 있는 사람은 못끼던데 저는 팔찌나 목걸이에는 알레르기가 일절 없었거든요. 그리고 저같은 체질인데도 어떻게 잘 해서 결국 중년까지 귀걸이 하는 분도 있더라고요.. 귀찌의 단점이 너무 많아 귀걸이를 꼭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어홀이 아물때까지 1년정도만 염증을 달고 살지.. 고민입니다.

낮잠 10분이라도 자는것도 괜찮나요?

두번 코로나감염후 체질적으로 땀을 많이흘리나 잘땐안흘렸는데 코로나 감염이후 수면시 땀을 너무많이 흘러요 일어나면 옷이 축축하네요.. 낮잠잘때도 그렇구요ㅠㅠ 이게 몸에 이상이 있는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