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 수술 후 다리 저림과 쥐, 스트레칭 해도 될까?
허리에 있는 디스크가 오른쪽 골반~다리 신경을 눌러서 저리고 아파서 작년 7월즈음 수술을 했는데 그 뒤로 오른쪽 앉은체로 쭉 일자로 펴지지 않고 뒷허벅지가 땡기는 기분이 들고 쥐도 자주 나는데 무작정 스트레칭을 해도 될지 병원을 방문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허리에 있는 디스크가 오른쪽 골반~다리 신경을 눌러서 저리고 아파서 작년 7월즈음 수술을 했는데 그 뒤로 오른쪽 앉은체로 쭉 일자로 펴지지 않고 뒷허벅지가 땡기는 기분이 들고 쥐도 자주 나는데 무작정 스트레칭을 해도 될지 병원을 방문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수술 후에도 지속되는 증상으로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디스크 수술 후 다리 저림과 쥐가 나는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무작정 스트레칭을 하시기보다는 먼저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 나타나는 증상일 수도 있지만, 현재 질문자님의 상태가 스트레칭을 해도 되는 상태인지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잘못된 스트레칭은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병원에서 현재 상태를 정확히 평가받으신 후, 질문자님의 몸 상태에 적합한 스트레칭 방법이나 운동법을 배우시는 것이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온라인에서 찾을 수 있는 일반적인 스트레칭 동작들도 개인의 상태에 따라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수술을 받으신 병원이나 재활의학과에서 현재 증상에 대한 상담을 받아보시고, 적절한 치료 방향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54세 남성/ 허리디스크(개복 후 철심) 수술을 일주일 전에 했습니다. 전신마취하고 눈 뜬 순간부터 다리 통증이 너무너무너무 극심하였고, 수술 일주일이 지난 상황에도 다리저림이 남아있습니다. 혹시 이 경우 평생 남아있을 증상일까요? 주치의께서는 신경이 많이 눌려있다가 뺀 거니 어쩔 수 없다고 하셔서요.. 혹시 평생 갈 증상인지 여쭤봅니다.. 아빠께서 염려를 많이 하시는데 정확히 알 수가 없으니.. 위로를 해드릴 수가 없네요

의자에 조금만 오래앉이있으면 오른쪽 발이 저리고 허리 디스크는 없어요 질 큰 문제는 자다가 한쪽다리에 종아리에 쥐가 일주일중에 2~3번 정도 있고 앉아있다가 일어나면 허벅지부터 발끝까지 뭔가 저린데 무슨 문제가 있는건가요 제가 원래 혈액순환이 잘 안돼고요손도 수족내증 발가락은돈동창이 있는데 병원을 간다면 어디로 기야하고 뭐라고 말해야 하나요

5년전에 엉치뼈?와 오른쪽 골반부터 발목까지 심한 통증이있어 잠도못자고 일상생활도 불가능해서 병원에갔더니 허리디스크라고하여 입원하여 주사? 시술도 받았고 이후로 괜찮아지더니 다시 동일현상이 발생햇습니다ㅠ 다시 병원입원이나 시술은 안하고싶은데 약물이나 간단한 치료로 증상완화는 어려울까요? 잠못자는게 제일 스트레스입니다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