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점에 수포가 있어 수족구나 수두 가능성 있을까요?
12개월 붉은점에 수포처럼 보이는게 옆구리 1 , 배 1, 등에1, 귀밑 목덜미쪽에 양쪽 2개씩 있고 37.7도정도 상태인데 수족구나 수두 가능성 있을까요? 손발 입은 아직 안보여요
12개월 붉은점에 수포처럼 보이는게 옆구리 1 , 배 1, 등에1, 귀밑 목덜미쪽에 양쪽 2개씩 있고 37.7도정도 상태인데 수족구나 수두 가능성 있을까요? 손발 입은 아직 안보여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12개월 아기에게 나타난 붉은 점과 수포가 있는 증상은 수족구병이나 수두의 가능성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수족구병은 손과 발, 입 안에 수포성 발진이 특징적으로 나타나며, 몸통에 발진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드물죠. 반면, 수두는 전신에 붉은 반점과 수포가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37.7도의 체온은 약간의 발열을 나타내며, 이는 수두나 수족구병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손, 발, 입 안에 발진이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면, 수족구병보다는 수두일 가능성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아기의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많은 변 덩어리가 끊겨서 나왔어요. 항문에서 변이 나오는게 부드럽게 자연스레 나오지만 항문에서 변이 나오는 몇분 씩 끊겨서 나와서 너무 오래 걸려요. 정상적인 변의 양을 2번 넘게 보았는데요. 변의 형태는 주로 짧으며 구분 형태,진득하며 퍼진형태,묽은 변의 부스러기 형태를 봅니다. 그렇게 많은 양의 변을 봤음에도 불구하고 몇 시간 씩또 불편함이 강하게 찾아와 화장실을 가면 변이 나옵니다. 그래도 참지 않고 최대한 마려울 때마다 화장실을 가고 있어요. 그런데 내과를 갈려고 하는데 너무 말이 길어서 간단하게 줄이고 싶은데 어떻게 말해야할까요? 도와주세요.
매일 오늘 변을 한번보고 나오면 아침,점심,저녁 등시간이 지날 수록 항문에서 잦은 변 마려움은 반복되고 그럴 때마다 힘을주면 변 덩어리가 항문에서 자연스럽게 나오는데요. 변의 촉감은 매끄럽고 부드러운 정상입니다. 변 덩어리가 어느 정도 나왔을 때 항문에서 변이 덜 나왔는지 힘을 줄 때마다 불편한 이물감과 압박감이 느껴져서 변을 다 보았는지 확실한 느낌이 안들어요.
어제 밥을 먹고 오늘 아침에 일어났는데요. 배와 항문 사이에서 변이 느껴지진 않는데요. 변이 마려운 느낌과 불편하고 답답합니다. 변을 본다고 하더라도 설사 변의 형태며 변을 보기 힘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