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걱정이 불안하고 고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최OO • 2024.11.05

일어나지도 않은일에 미리걱정해서 불안해요 일을 막상 닥치고보면 아무일도 일어나지도 않고요 생각만으로 걱정하고 불안해서 고치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응급의학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응급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1.05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응급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은 많은 사람들이 겪는 자연스러운 감정이지만,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거나 과도한 스트레스를 느낀다면 대처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에 집중하는 연습을 통해 미래에 대한 불안을 줄일 수 있습니다. 명상이나 호흡 운동을 통해 마음을 차분하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한,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면 불안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인 생각으로 대체하는 연습도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이 일이 잘못될 거야"라는 생각을 "이 일이 잘 될 수 있어"로 바꾸는 것이죠.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정신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시도해 보시고, 불안이 지속되거나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정신건강의학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비용적인 부담이 걱정된다면, 지역 내 연계된 서비스(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심리지원센터) 등을 이용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이러한 기관들은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응급의학과 관련 질문

  •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고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어나지도 않은일에 미리 걱정하고 불안해요 고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알려주세요

    정신건강의학과

    PTSD

    공황장애

    +6
    2024.11.06
  • 미래 걱정이 과하게 불안한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걱정을 사서하는 스타일이에요 일어나지도 않은 일을 미리 걱정하고 불안해하는데 어떻게 해야 걱정을 좀 덜할 수 있을까요?

    정신건강

    2024.04.30
  • 다이어트를 위해 음식을 섭취한 뒤 구토하는 습관을 고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몇년째 먹고 토를 합니다. 몸무게 증가가 두렵고 무서운데 먹으면 찌는게 싫고 그렇다고 먹는것은 너무 좋아해서…. 진짜 저 이제 고치고 싶고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고싶습니다…. 이 증상을 처음 시작하였을때는 그냥 다이어트 목적이였는데 그때 이후로는 그냥 다이어트를 안해도 먹고 토하면 몸무게는 떨어지니까…안찌니까…그러는 마음때문에 계속 먹고 토하는 행동을 반복하는거 같아요. 엄마도 이제 어느정도 아는거 같고…그거 병이다 이러면서 저한테 엄청 뭐라하시네요…. 저도 정말 고치고 싶습니다… 정신과를 혼자 갈 수는 있는 20살인데 진료비가 너무 많이 나올까 걱정이네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정신건강

    섭식장애

    2024.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