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치 통증과 약 복용 후 악화 원인은?

김OO • 2026.05.14

명치가 콕콕거리고 쓰려서 어제 약처방받아서 먹었는데요 새볔에 너무아파 자다깼어요 뭐가문젤까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명치 통증으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약을 복용했는데도 오히려 새벽에 더 아파서 잠에서 깨신 상황이 정말 힘드셨을 것 같습니다.

    명치 통증의 주요 원인으로는 위염, 역류성 식도염, 위궤양과 같은 소화기계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들은 명치 부근의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과 쓰린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약 복용 후 통증이 악화된 것에 대해서는 몇 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처방받으신 약 중에 항생제나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해열진통제 등이 포함되어 있다면, 이러한 약물들이 위장관에 자극을 주어 오히려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공복에 복용하거나 위장 보호 없이 복용할 경우 이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요.

    현재 상황에서는 약을 식후에 복용하시고, 맵고 짠 음식, 기름진 음식, 카페인 음료, 탄산음료 등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약을 처방해주신 의사와 상담하여 약물 조정이나 추가 검사가 필요한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