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하수체 수술 후 노래는 언제부터 불러도 되나요?
뇌하수체 수술 후(경접형동 수술) 노래는 몇주차부터 불러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뇌하수체 수술 후(경접형동 수술) 노래는 몇주차부터 불러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뇌하수체 수술, 특히 경접형동 접근법을 통한 수술은 비강을 통해 진행되는 수술이기 때문에 노래 부르기와 같은 활동은 회복 과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수술 후에는 비강 내부와 수술 부위의 완전한 회복을 위해 약 4-6주 정도는 노래 부르기와 같이 비강이나 부비동에 압력을 가할 수 있는 활동을 피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노래를 부르면 비강과 부비동에 압력이 가해질 수 있고, 이는 수술 부위의 회복을 방해하거나 출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정확한 시기는 질문자님의 개인적인 회복 상태와 수술의 복잡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노래 부르기를 시작해도 안전한 시점을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뇌하수체 선종 수술받은지 1주일 됐고, 경미한 두통은 있으나 뇌척수액 누출 의심은 없는 상태인데 가볍게 게임 30분 정도는 해도 될까요?

이게 뇌하수체인가요? 만약 맞고 뇌하수체 선종이 있다면 이 안에 있는건가요?

얼마전에 가족 중 한명이 호주에서 뇌하수체종양 3cm응급 수술을 했는데 수술은 잘 끝났고 지금 퇴원하고 쉬고 있는데, 집도 의사 선생님은 3주후에 비행기를 타도 된다고 하셨는데 수술은 5월 28일에 했고 담주에 한국에 오려하는데 비행기를 타도 괜찮나요? 인터넷 보니까 3달은 지켜봐야 한다고 나와 있던데… 걱정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