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비뇨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성병 검사 결과 이상이 없었고, 전립선 염증 및 비대증으로 치료를 받으셨다면 현재 느끼시는 불편함은 전립선 관련 증상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그러나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추가적인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성병 검사는 일반적으로 증상 발생 후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 실시하는 것이 좋으며, 일주일 후에 검사를 받으셨다면 대부분의 성병에 대해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지속되고 있고, 특히 사타구니 부위에 불편함이 있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
다시 비뇨기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증상을 상세히 설명하고 재진단을 받으세요.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성병 검사나 소변 검사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
사타구니에 무좀이 있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세요. 무좀은 피부 감염으로 인한 것이므로 비뇨기과적 문제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
하복부와 고환에 당기는 느낌이 있다면 고환염, 부고환염, 혹은 다른 비뇨기계 질환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이에 대한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추가적인 검사와 치료를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가 진단이나 치료보다는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더 안전하고 정확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