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진료 기록이 취업과 보험에 영향이 있나요?
정신과 방문 기록이 추후 취업이나 보험가입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나요? 그리고 연말정산할때 부모님이 아실거 같은데 이거 진료기록 지울 수는 없나요?
정신과 방문 기록이 추후 취업이나 보험가입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나요? 그리고 연말정산할때 부모님이 아실거 같은데 이거 진료기록 지울 수는 없나요?
AD
정신과 방문 기록이 취업이나 보험 가입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은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정신과 진료 기록은 민감한 개인정보로 분류되며, 본인의 동의 없이 외부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특정 직업(예: 군인, 경찰, 항공기 조종사 등)이나 보험 가입 시에는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연말정산 시 부모님이 알게 될 가능성은 본인이 부모님의 부양가족으로 등록되어 있고, 의료비 공제를 신청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이 경우 의료비 내역이 연말정산 자료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만약 부모님께 알리고 싶지 않다면 의료비 공제를 신청하지 않는 방법이 있습니다.
진료 기록은 법적으로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의료기관은 환자의 진료 기록을 일정 기간 동안 보관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이는 의료법에 따라 규정됩니다. 다만, 기록이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되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정신과 진료와 관련된 걱정이 많으신 것 같아요. 처음에는 낯설고 불안할 수 있지만, 도움을 주실 분이라 생각하고 마음을 열어보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정신과 상담받고 약 처방받으면 나중에 기록이 남나요? 취업할때 영향이 있는 기록이요!
여기서 정신과 진료받은 것도 기록에 남나요? 막 취업할때 영향을 미치나요?
정신과 진료 기록이 보험 제외하고 지장이 가는 부분이 있을까요? 정부에서 지원하는 해외인턴을 갈 계획인데 혹시 지장이 있을까봐 걱정이에요.. 유학이나 취업을 갈때 그 관계자들이 기록을 볼 수가 있거나 제출 의무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