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을 때 얼굴 주위 찌릿함, 목 척추와 연관 있나요?
걸을때마다 얼굴 주위에 찌릿합니다. 작년에도 이같은 경우로 뇌검사 이상 없다고했구요. 몇일전 목때문에 어깨가 아픈거라고 하더라구요. 목 척추랑 연관 있나요?
걸을때마다 얼굴 주위에 찌릿합니다. 작년에도 이같은 경우로 뇌검사 이상 없다고했구요. 몇일전 목때문에 어깨가 아픈거라고 하더라구요. 목 척추랑 연관 있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목 척추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목 척추의 문제는 신경을 압박하여 얼굴 주위나 어깨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경추 디스크나 경추의 퇴행성 변화가 있을 경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나 경추성 질환이 있으시면 이로 인해 어깨 결림 및 두통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아요. 따라서 가까운 정형외과를 방문하셔서 X-ray 등의 영상검사와 진료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려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약 6개월 전 부터 누우면 상체에 전기치료 받듯이 징징거리고 앉아있기도 , 가만히 서있어도 상체 부분에 전기가 흐르는 듯 합니다. (누우면 척추와 주위 기립근이 쥐어짜는 느낌 앉으면 승모근, 목 주위, 얼굴이 칼로 베이는 느낌) 최근에는 더 심해져서 갑오징어 마냥 등 기립근과 척추 부분이 딱딱하게 경직되고 쥐어짜듯, 또 뾰족한걸로 짓누르는 듯 합니다. 엉덩이 근육까지 찌릿한 느낌과 근육 떨림 증상까지 있습니다. 가끔은 찌릿한 느낌이 목을 타고 얼굴 우측 부위로 느껴집니다. 복부 부글거림과, 가슴 근육 부위까지 날카로운 걸로 베이는 듯 한 느낌입니다. 이상한 점은 움직이면 증상이없습니다. 뛸수 있을 정도로 허리에 통증은 느껴지지 않으나 정적인 상황에서는 증상이 지속적으로 느껴집니다 .... 너무 힘듭니다. mri 촬영해봐야 할까요? 정형외과, 류마티스내과,신경외과 엑스레이 검사 이상소견 없다고만 합니다...
걸을 때마다 오른쪽 아랫배가 밥 먹고 뛰었을 때 오는 배통증처럼 아파요 생리는 하기 전이긴 하지만 산부인과 갔을 때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았는데 연관이 있을까요?
누워있을 때 뒷목 뼈와 승모근 통증과 척추 전체의 찌릿함이 너무 심해서 잠을 잘 수 없을 정도로 아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