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 진단 시 불안약 처방이 맞나요?
공황장애 진단받았는데 불안약을주시던데 맞나요
공황장애 진단받았는데 불안약을주시던데 맞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공황장애 진단 시 불안약(항불안제)을 처방받는 것은 일반적인 치료 방법 중 하나입니다. 공황장애는 불안장애의 일종으로, 치료에는 주로 항불안제인 벤조다이아제핀계 약물이나 항우울제가 사용됩니다.
공황장애는 갑작스러운 극도의 불안과 공포를 특징으로 하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불안약을 처방하는 것은 적절한 치료 접근법입니다. 약물은 개인의 증상 정도와 상태에 따라 다르게 처방될 수 있으며, 의사의 판단에 따라 적합한 약물이 선택됩니다.
약물 치료와 함께 필요에 따라 심리 상담이나 인지행동치료 등을 병행하면 더 효과적인 치료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원래 우울증 공황장애가 있는데 우울증이라기엔 별로 슬픈 감정 들지 않았고 떠올린 후에 슬픈게 느껴지더라구요 저는 자꾸 제가 굉장히 큰 사고로 죽는 꿈을 꿔요 전 오히려 그런 상상하면 좋았는데 자꾸 눈물나고 그게 짜증으로 바뀌더라구요 머리도 아프고.. 이것도 우울증일까요? 심리적 증상인건 알겠는데 무슨 증상 일까요?

만성적인 공황장애로 진단받았는데 스스로가 공황장애라고 인지를 못할 수준이면 많이 심각한건가요

공황장애에는 어떤 약을 사용하나요? 신경과에선 자나팜 인데놀 트리티코 리보트릴을 처방하섰는데 아직 큰 효과는 못느낍니다. 그리고 공황장애로 진단한 신경과를 계속 다닐지 정신과로 갈지 어디로 가야할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