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증상 시 어떤 온도의 음료가 좋은가요?
지금 감기기운에 침 삼킬때마다 목이랑 귀가 같이 아프고 목에 열감이 심해요. 이럴땐 차가운 음료가 좋나요 뜨거운 음료가 좋나요?
지금 감기기운에 침 삼킬때마다 목이랑 귀가 같이 아프고 목에 열감이 심해요. 이럴땐 차가운 음료가 좋나요 뜨거운 음료가 좋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목과 귀가 아프고 목에 열감이 심한 감기 증상을 겪고 계시는군요.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감기 증상이 있을 때는 미지근한 물이 가장 좋습니다. 너무 차갑거나 뜨거운 음료는 일시적으로 통증을 완화시켜줄 수 있지만, 인후에 자극을 줄 수 있어 권장하지 않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하니 미지근한 물, 따뜻한 차, 국물 등을 자주 마셔주세요. 또한 에어컨 등 건조한 바람은 피하고 가습기를 사용하면 목의 불편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된다면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현재 독감수준의심한감기에 걸려 어제부터 약복용중인데 저는 감기증상으로 설사증상이 나타나더라구요..이렇게 비워내도 지금도 순간순간꼬이면서가스로나가긴합니다 기침콜록거릴때 가장꼬이구요 오늘이 어제보다 목이 더 많이부어 죽한톨도 못넘길거같고 액체로 수분보충은 해야할거같은데 제가 당장에 구할수있는 음료종류 나열해볼게요 추천해주세요 1. 이온음료(냉장)(이온음료추천이시라면 포카리 게토레이 이프로 중에 어떤것이좋을지) 2.보리차(냉장) 3.식혜(냉장) 4.얼그레이차 5.모과차 6.뱅쇼

급성질염일때 미온수로 질염있는곳 씻어도 될까요? 아님 차가운 물로 씻을까요

여쭤볼게 있어서 글 올립니다ㅜㅜ 저도 다른 사람들처럼 피곤할때 잠을 깨려고 커피를 마시는데요,왜 저는 커피를 마시고 나면 더 졸릴까요ㅜㅡㅜ 그래서 오히려 커피를 마시고 나면 좀 있다 잠이 듭니다ㅜㅜ 근데 또 커피 마신 증상으로 심장이 뛰기도 합니다. 그런데 잠이 좀 깬다던가 그런 건 전혀 없습니다ㅜㅜ 그래서 페퍼민트 차를 마시거나 녹차을 마셔보기도 했는데 그러면 녹차도 가슴이 뛰고 페퍼민트는 별 소용이 없습니다ㅜㅜ 저는 피곤할때 일을 하려할때,졸음을 깨고 싶을때 무앗을 마셔야 할까요ㅜㅜ 그리고 왜 커피나 녹차가 소용이 없는 걸까요ㅜ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