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원 공황장애 치료 후 호전되지 않아 정신건강의학과 방문 필요한가요?
공황장애 치료를 한의원에서 했는데 별로 좋아지는느낌이 들지않고 호전이 되지않네요... 이럴경우 정신건강의학과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되나요? 증상이 1년정도되었고 혼자 버티기가 힘든상황이긴합니다.(하지불안증후군도있음)
공황장애 치료를 한의원에서 했는데 별로 좋아지는느낌이 들지않고 호전이 되지않네요... 이럴경우 정신건강의학과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되나요? 증상이 1년정도되었고 혼자 버티기가 힘든상황이긴합니다.(하지불안증후군도있음)
공황장애와 하지불안증후군으로 인해 많이 힘드실 것 같아요. 한의원에서의 치료로 호전이 되지 않는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공황장애는 혼자서 치료하기 어려운 질병이며, 조기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다른 정신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정신건강의학과에서는 약물치료 뿐만 아니라 인지행동치료 등 다양한 치료 방법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1년이 넘는 시간 동안 증상이 지속되고 혼자서 버티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더 이상 지체하지 말고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내원하여 상담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체한게 거의 한달이 되어가는데 병원을 가도 한의원을 가도 호전되는 기미가 보이질 않아요 어찌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현재 공황,불안장애 치료중인 환자인데 1년동안 호전이 전혀 안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항우울제가 잘 맞지 않는 타입이라서 항불안제 위주로 치료를 했었고, 호전은 딱히 되지 않았었습니다. 중간 중간 항우울제를 몇번 써보긴 했지만 역시 맞지 않아서 결국 항불안제만 복용을 했었구요 그러다 이번에 대학병원 응급실 교수님의 권유로 그래도 불안,공황장애에 있어 항우울제는 필요로 하는 게 좋다 주치의 선생님께 권유를 했고 아고틴정이라는 일반적인 공황장애 치료에 이용되는 항우울제는 아닌데 역시나 잘 안 맞더라구요 한달 반을 지금 억지로 복용중인데 말씀을 드려도 그냥 드시라고 하시네요 바꿔보거나 중단하거나 하지 않으시구요 효과가 안 나타서가 아니고 적응기가 한참 지나서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보통 2~3주 힘들다는데 뭐 사람마다 다르고 좀 길다 쳐도 한달 반은 좀..;; 검색해보니 딱히 용량을 줄이며 감량할 필요는 없다고 하는데 어쩌죠 계속 먹으라 하면 그냥 안 먹으려 하는데.
제가 지금 우체국 실비보험 가입 청구심사 중에 있습니다. 우울증이나 공황장애 증상으로 정신건강의학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게 된다면 불이익이나 심사 불통과가 될 가능성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