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한 답변으로, 어떠한 의학적 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수술 후 발목 부위의 저림과 쥐나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못 제거 수술 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 경우, 신경 손상이나 염증, 또는 혈액 순환 문제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새끼발가락 쪽에 집중적으로 증상이 나타난다면, 해당 부위의 신경이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발목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 통증이나 저림 현상은 흔히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수술 부위가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거나 염증, 신경 손상, 근육 약화 등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증상입니다. 얼음찜질, 진통제, 물리치료 등으로 통증 완화를 시도해보신 후 증상이 지속되신다면 수술 받으신 병원에서 진료를 다시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또한, 발목 부위로의 최대한 자극이나 무리가 가지 않도록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부종을 동반하고 있다면 수술 부위로의 재손상도 의심해 볼 수 있지만, 경미한 정도라면 지지대나 깁스와 같은 부목 치료로도 회복을 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재수술이나 입원의 결정은 보다 정확한 검사를 통해서 인대의 손상 정도를 확인해야 알 수 있는 부분이기에 병원에 내원하셔서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셔야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