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나 스트레스가 가슴 답답함에 영향을 주나요?
자세가 안 좋거나 스트레스 받고 불안하면 가슴 답답함과 숨쉬기 답답함이 일어날 수 있나요?
자세가 안 좋거나 스트레스 받고 불안하면 가슴 답답함과 숨쉬기 답답함이 일어날 수 있나요?
AD
네, 자세가 좋지 않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가슴 답답함과 숨쉬기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아드레날린, 코티졸 등을 포함한 스트레스 호르몬들이 심장을 빠르게 뛰게 만들고 호흡을 가쁘게 하며, 이러한 스트레스를 제대로 해소하지 못하면 가슴이 답답하고 심장이 빨리 뛰며, 혈압이 높은 상태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는 흉곽을 압박하여 호흡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면 가까운 정신건강의학센터에 방문하셔서 의사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려요. 또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마음을 가라앉히고 천천히 심호흡을 하거나 운동, 개인의 취미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도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아무것도 하지않았음에도 갑자기 가슴 명치쪽이 숨이 막히고 답답한 느낌이 들어서 쫌 기분이 안좋네요...평소 발톱 무좀을 손으로 제거하느라 허리를 둥글게 굽혀 움츠린 자세인 경우가 있는데 그러고나서 시간이 지나 허리를 펴고 다시 정자세로 있노라면 가슴이 막힌듯 답답하고 통증이 느껴지면서 슬쩍 아프더라구요. 혹시 잘못된 자세로 인하여 흉부에 압박을 준 그러한 영향이 있어 갑작스런 통증이 오는걸까요?
스트레스가 생리 냄새에도 영향을 주나요
일단 심장에 특별한 문제는 없는편이에요. 그런데 아무것도 하지않았음에도 갑자기 가슴 명치쪽이 숨이 막히고 답답한 느낌이 든 이유가 갠적으로 평소 발톱 무좀을 손으로 제거하느라 허리를 둥글게 굽혀 움츠린 자세인 경우가 있는데 혹시 이러한 잘못된 자세로 인하여 흉부에 압박을 준 그러한 영향때문이라면 이게 정말 단지 근육의 긴장으로 생긴 증세인지 아니면 설마 멀쩡한 심장에 무리를 준 탓인지 알수가없네요ㅠ 그리고 공황장애 환자이기도 합니다. 아까 말했듯이 요즘은 시간을 미뤄서 정신과약을 먹는데 이러한 영향까지 같이 있을까싶네요. 괜히 기분만 찝찝해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