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마시다가 기침을 했을 때, 기도로 간 것은 아닌가요?
물 조금 마시다 목에 걸려 기침을 3번 했는데 기도로 간게 아니겠죠..?
물 조금 마시다 목에 걸려 기침을 3번 했는데 기도로 간게 아니겠죠..?
물을 마시다가 목에 걸려 기침을 했다면, 그것은 대부분 물이 기도가 아닌 식도로 잘못 들어가서 발생하는 일시적인 반응일 가능성이 높아요. 기침은 이물질이 기도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자연스러운 방어 메커니즘이므로, 기침을 통해 물이나 이물질을 밖으로 내보내려는 시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침이 멈췄고 숨쉬기에 어려움이 없다면 대부분의 경우 기도로 물이 들어간 것은 아닐 것 같아요. 그러나 기침이 지속되거나 호흡에 문제가 있다면 가까운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방금 물을 마시다 잘못 삼켜서 입에 나온 물마저 나올 것 같아 화장실로 가는 도중 꿀꺽 어디로 물이 들어갔습니다. 그 후 기침을 토할 것 같이 심하게 라기 시작했고 입에 있는 물을 다 뱉어낸 후에도 숨을 쉴 때 누군가 목을 조르고 있는 듯하게 답답란 호흡곤란 증세가 있었습니다 기침을 너무 세게해서 그런지 귀 통증과 머리통증이 있도 콧물도 줄줄 나왔습니다 지금은 숨은 아까보다 원활히 쉬어지는 상태인데 물이 기도로 넘어간 것 인가요? 이럴때 상황을 지켜봐야하나요 아님 기도로 넘어간 물이 많이 위험한가요? 기침을 많이 했습니다
물이나 음식물을 삼킬 때마다 기도로 자주 들어갑니다. 특히 운동 중에 물 한 모금을 마시면 전부 다 기도로 들어가는 느낌이 듭니다. 그러면 1시간 동안 기침이 나옵니다. 무슨 문제일까요?
연하곤란에서의 기침은 어떤 기침을 얘기하는건가요? 물이 기도로 잘못 넘어갔을때처럼 콜록콜록 하는 일반적인 기침을 말하는건가요? 아니면 물을 먹고나거나 음식을 먹고나서 가래를 정리하듯이 큼큼,크흠 등등의 잔기침도 포함하는건가요? 최근에 가래가 목에 낀 느낌과 목에 이물감이 좀 있습니다. 밥을 먹거나 물을 마실때 사레가 들리지는않고 먹고나서 잔기침을 조금씩 합니다. 원래부터 기관지가 좋지않아서 겨울에 잔기침을 자주하고 가래가 자주 끼는데 이때문일까요? 연하곤란일까봐 무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