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소천문을 살짝 눌렀는데 괜찮나요?
아기 머리 잡을려고 할때 모르고 손가락이 닿으면서 소천문 위치 살짝 눌렀는데 괜찮을까요?
아기 머리 잡을려고 할때 모르고 손가락이 닿으면서 소천문 위치 살짝 눌렀는데 괜찮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기의 소천문을 실수로 살짝 누르셔서 걱정이 되셨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아기의 두개골은 생각보다 유연한 편이어서 살짝 누르는 정도의 가벼운 자극만으로는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이후에 아기가 평소와 다른 행동을 보이거나 구토, 무기력함, 과도한 울음, 경련 증세, 의식 저하 등의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소아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가 평소처럼 잘 먹고, 잘 자고, 활발하게 움직인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아기를 안거나 들어올릴 때는 목과 머리를 잘 지지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저녁에 27일된 신생아 배를 좌우로 쓰다듬었는데샐각보다 삐르게 쓰다듬었는지 신생아 머리가 좌우로 2~3초간 좌우로 흔들렸어요 역류방지쿠션에 누워있는 상태였고 좌우로 목이 젖혀질만큼은 아니고 약간 까딱거리는 정도로 좌우로 흔들렸어요 지금은 잘먹고잘자고 잘싸는데 갑자기 놀라는것처럼 몸이 움찔거릴때가있어요 계속그런건아닌데 오늘따라 유독 눈에보여요 수유할때도 3번은 그런거같은데 몸에 힘줘서 한번 움찔정도로요 또 신생아 오른쪽은 괜찮은데 왼쪽뒤통수가 파여있어요 딱딱한 느낌보다 말랑한 느낌이고 소천문이라기엔 왼쪽 아랴쪽에 파여있어서 궁금합니다 만약 소천문을 실수로 손을 받쳐 들때 손뼈로 누르면 어떻게되나요? 소천문도 아기마다 위치가 다른가요? 소천문이 아니라면 어떤건가요?

문득 아기 뒷통수를 만져보다 뒷통수 한 부분이 검지로 누른 것처럼 움푹 들어가있고 말랑말랑해서 여기가 소천문이구나 히고 넘걌는데요 일고보니 소천문은 3개월 이내에 닫힌닥고 하더라구요 저희아기는 지금 140일이 넘어서 곧 5개월이 다 되어가는데 괜찮은걸까요 ..?

소천문 자극을 주면 계속 누르거나 자극을 가하게 되면 두대골이 양옆으로 벌어져서 뇌에 충격을 줄 수 있습니다. 소천문은 뇌를 감싸는 뼈가 성장하며 생후 4주~3개월부터 서서히 닫히기 시작해요. 안거나 들어올릴 때 목과 머리를 잘 지지해주시고, 날카로운 물건이나 뾰족한 가구등은 아기의 머리에 닫히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이렇다 하셧는데 날카로운 물건이 아닌 손뼈가 자꾸 부딪히는데 그정도는 괜찮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