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후145일 아기가 얼굴에 비비면서 소리를 내는 이유와 옹알이에 대한 질문
생후145일 아기가 몇일전부터 안겨서 얼굴을 얼굴에비비면서 소리를 내요 도리도리하면서 이유가뭘까요? 옹알이를 잘 안하는거 같은데 어느정도 옹알이를 하나요?
생후145일 아기가 몇일전부터 안겨서 얼굴을 얼굴에비비면서 소리를 내요 도리도리하면서 이유가뭘까요? 옹알이를 잘 안하는거 같은데 어느정도 옹알이를 하나요?
생후 145일 된 아기가 얼굴을 비비면서 소리를 내는 행동은 아기가 피곤하거나 졸릴 때, 혹은 불편함을 느낄 때 나타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아기들은 졸릴 때 눈물샘 조직의 활동이 줄어들어 눈이 건조해지고 불편한 느낌이 들 수 있어 이러한 행동을 할 수 있어요. 또한, 아기가 자신의 감각을 탐색하고 주변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과정에서도 비슷한 행동을 보일 수 있습니다. 옹알이에 대해서는, 아기들은 보통 생후 4개월에서 6개월 사이에 옹알이를 시작하는데, 아기마다 발달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옹알이를 시작하는 시기도 개인차가 있습니다. 생후 145일이면 대략 4개월 정도 되는 시기이므로, 옹알이를 시작하는 시기에 접어들고 있을 수 있습니다. 아기가 아직 옹알이를 많이 하지 않는다고 해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으나, 다른 발달 지표를 잘 따라가고 있는지 관찰하시고, 발달에 대해 걱정이 된다면 소아과 전문의와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생후5개월아기 3개월때는 옹알이를 재법하더니 최근에는 옹알이를 하지않는거같아요 간헐적으로 웃으면서 소리지르거나 신낫을때 소리지르면서 상호작용하는듯 소리는 내지만, 옹알옹알 옹알이는 안하는거 같아 걱정입니다. 소리지르는것고 옹알이가 될수있나요? 옹알이가 갑자기 줄어든 이유는 무엇일까요? 다시 옹알이를 잘하게 하는 방법은? 언제까지 지켜보다가 병원을 가야할까요?
생후 80일 아기 입니다 아기가 최근들어 손으로 얼굴을.많이 비비는데 제가 보기엔 눈을 비비는거같아요 간지러워서 손으로 비비는거같은데 그럴수 있니여???
아기가 자꾸 거위소리? 를 내요 어디가 불편하거나 아픈건가요? 요즘 자꾸 자다깨서 울더니 오늘은 거위소리? 를 자꾸 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