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일정 주기로 찌릿찌릿? 욱씬거려요
두통약을 먹긴 먹었는데 이틀째 계속 아파요 ㅠ
두통약을 먹긴 먹었는데 이틀째 계속 아파요 ㅠ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두통이 있는 상태시네요. 스트레스, 피로, 수면부족 등의 원인이 있는 상태에서 발생한 가벼운 두통(두통이 있지만 일상 생활을 수행할 수 있는 정도의 강도)은 일반적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진통제로도 어느 정도 증상 조절이 가능하며, 피로 등의 원인 요소가 사라지면 두통도 함께 사라지는 편인데요. 일반적인 진통제로 증상 조절이 잘 되지 않는다면 편두통 등을 의심할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심하고 욱씬거리는 증상이 지속된다면 신경과 등에서 진료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래, 추천해 드리는 닥터나우 앱 내의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세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두통, 무심코 지나쳐서는 안 돼요. 두통 원인과 정확한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가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왼쪽 관자놀이 주변으로 심장박동 처럼 일정 간격으로 지속되는 통증이 있습니다..욱씬거려요 계속 ㅠㅠㅠㅠ 단순 편두통일까요
요즘 왼쪽 뒷머리가 찌릿찌릿하면서 뒷목이 땡기고 혀 왼쪽 뒷부분이 아픕니다.. 왼쪽 머리 일정한 한 곳을 만지면 통증이 오고 귀도 먹먹한 느낌이 드는데 뇌 혈류 장애일까요?
스트레스 받는 일을 생각하면 갑자기 멀쩡하다가 뇌에 번개가 치는 것 처럼 머리가 찌릿찌릿해요 3년전에 수험생활 할 때는 사람에 대한 극심한 스트레스로 머리가 고무줄로 조이듯이 아프도 눈 앞이 번쩍번쩍할 정도로 머리가 심하게 아팠던 적이 있는데 그때 스트레스 완화에 실패해서 수능도 망쳤던 경험이 있습니다. 국수영 등급 311 > 884 성적이 그냥 폭락했었습니다. 당시에 학원선생님께서 뇌가 쪼그러든게 아니냐 그러셨는데 그땐 정말로 머리가 나빠진 것 같아서, 내가 우울증이 아닐까 너무 무서워서 말도 못하고 그냥 견디기만 했는데 그래도 요즘엔 공부 다시 잘 되고 토익 같은 시험도 점수 잘 받고 그러한것으로 보아 머리가 나빠진 것 같지는 않은데..여전히 그때의 스트레스성 두통에 대한 의문 및 공포가 남아있습니다. 또 그때 생긴 트라우마로 사람들하고 눈 마주치며 인사하거나 대화하는게 어렵고 그래서 맨날 사람이랑 정면으로 눈을 마주해야하는 상황이 닥치는걸피해다니느라 정신적으로 피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