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 손으로 두피 긁는 습관은 문제가 될까요?
잠결에도 손으로 두피를 긁을 수가 있습니까
잠결에도 손으로 두피를 긁을 수가 있습니까
네, 잠을 자는 동안에도 무의식 중에 두피를 긁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는 가려움증, 스트레스, 혹은 습관적인 행동 때문에 발생할 수 있어요. 두피를 자주 긁게 되어 상처가 나거나 불편함이 계속된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상처가 심하거나 감염이 우려된다면 더욱 빠른 시일 내에 전문의와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모낭염 난 부위는 절대 긁으면 안되나요? 되게 뻔한 질문인거 아닌데, 제가 거려워서 긁는건 아니고 그냥 두피를 계속 만지는게 습관이라서요. 무조건 습관이라도 절대 긁으면 안되나요?
제기 평소에도 손톱으로 긁으면서 샴푸를 하는데 안 좋은 습관인 걸 일면서도 자꾸 손톱을 사용해서 샴푸를 하는 거 같아요 샴푸도 자주 하지 않아서 가끔 빨간 게 있었는데 최근에 네일 연장을 했는데 며칠째 머리를 안감 아서 간지러운 거예요 그래서 계속 긁었죠 긁으니까 두피가 예민해져서 그런지.. 계속 간지러운 거예요 손톱 연장 재료가 플라스틱인데 제가.. 플라스틱인 걸 제 두피에 계속 긁었던 거죠 손으로 만보니까 뜨거운 거예요 손으로 만져봤을 때 오돌토돌하게 여러 게가 있는 것처럼 보였어요 뒤통수여서 지금 두피 상태를 확인할 방법이 없는데 제 두피를 진정시키고 싶은데 얼음찜질을 할까요 아니면 스킨케어로 진정을 시킬 수 있까요 아니면 다른방법이 있을까요
어렸을때 누가 절 빤히 쳐다봤을때 귀가 간지러워서 손으로 긁은 습관이 아직도 남아있네요. 그래서인지 그때 귀에 피가 날정도로 긁었는지 6살 부터 청각장애 판정을 받으면서 보청기를 끼고 있고요. 뭐랄까.. 지금도 누가 빤히 제 옆모습을 보거나 잔소리를 하면 뭐 귀에 액체가 고이면서 자꾸 제 신경을 거슬려요.가지러운게 아니라, 그냥 귀에 이물질이 있는 기분이랄까요? 보청기를 끼고 가만히 계속 몇시간을 참아도 이물질이 계속 남아있는 기분이고 그래서 나중에 참지 못하고 긁게 되네요. 제 마음의 문제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