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과 운동을 조절하고도 살이 찌거나 그대로인데 몸에 문제가 있는 건가요?
하루에 한 두끼 먹을까말까 그것도 식단이고 운동도 매일 등산하고 조깅을 하는데 오히려 살이 찌거나 그대로 입니다 몸에 무슨문제가있는건가요?
하루에 한 두끼 먹을까말까 그것도 식단이고 운동도 매일 등산하고 조깅을 하는데 오히려 살이 찌거나 그대로 입니다 몸에 무슨문제가있는건가요?
체중이 증가하거나 변화가 없는 경우, 몇 가지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첫째, 기초 대사량이 낮아져서 에너지 소비가 줄어들었을 수 있습니다. 둘째, 근육량이 증가하면서 체중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셋째, 호르몬 불균형이나 대사 질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체중의 변화가 없더라도 외형적인 모습은 꾸준히 변화해 가고 있을 수 있으며, 너무 적은 열량의 식사는 오히려 필수 영양소 섭취 등의 불균형으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지 않거나 추후 요요현상과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폐경기 여성의 경우 에스트로겐의 수치가 떨어지면 신진대사율도 낮아지기 때문에 운동을 하더라도 체중 감소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진단이 필요합니다. 내분비내과나 가정의학과를 방문하여 혈액 검사 및 기타 필요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단과 운동 기록을 자세히 작성하여 의료진과 상담할 때 참고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만약 이로 인한 불안감이 크실 경우 가까운 검진센터나 내과에 방문하셔서 의사의 진료와 더불어 기본적인 검사를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운동, 식단 하나도 안하고 야즈 먹고 살이 빠질 수가 있나요? 식단도 오히려 맨날 배달음식 먹어서 살이 쪘으면 쪘지 오히려 빠져서 당황스러워요..남들은 다 찐다고 하는데 전 왜 살이 빠질까요.. 4/30일-6/11일 오늘까지 6키로 가까이 빠졌네요. 아니면 다른 건강의 문제가 있는 걸까요?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찌는데 몸에 문제가 있는 건가요?
병원에서 약을 복용하라는데 2년전에도 당뇨 고지혈로 약복용없이 식단조절과 운동하면서 수치가 정상으로 되었는데 최근 허리협착증으로 통증이 심해 운동을 못하고 관절틍증약을 복용후 갑자기 살이 찌면서 다시 당뇨 고지혈 진단을 받았습니다 삭센다주사를 처방받아 주사 맞으면서 운동과 식단조절을 해보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