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만히 있어도 심박수가 높아요, 100이 넘어요. 남자친구는 80후반~90초반인데 상관없나요?
심박수가 항상 높게 나와요 일단 100이 넘어요 가만히 있는데두요 진짜 누워서 가만히 있을땐 80 초반까지 떨어져용 남자친구한테 대봤는데 80후반인가 90초반 나오는거 보고 깜짝 놀랐네요..상관없는건가여? 궁금해서요
심박수가 항상 높게 나와요 일단 100이 넘어요 가만히 있는데두요 진짜 누워서 가만히 있을땐 80 초반까지 떨어져용 남자친구한테 대봤는데 80후반인가 90초반 나오는거 보고 깜짝 놀랐네요..상관없는건가여? 궁금해서요
성인의 정상적인 안정 시 심박수는 60~100회/분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심박수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신체 활동, 스트레스, 감정 변화, 카페인 섭취, 탈수, 갑상선 기능 항진증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변할 수 있습니다. 가만히 있을 때 심박수가 100을 넘는다면, 이는 일반적인 범위를 벗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심박수가 지속적으로 높게 유지된다면, 부정맥, 갑상선 질환, 불안 장애 등의 원인이 있을 수 있어 병원에서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친구의 심박수가 80후반에서 90초반으로 나타난다면, 이는 정상 범위에 속합니다. 그러나 본인의 심박수가 누워서 가만히 있을 때 80 초반까지 떨어지고, 일상 활동 중에 100을 넘는다면, 심전도 검사나 혈액 검사 등을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이나 가슴 통증, 숨이 막히거나 답답한 증상, 숨이 잘 안 쉬어지는 증상 등이 동반된다면 더욱 신속히 내과나 심장내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공황, 불안장애 약 테스트 기간이라 보조제를 번갈아가면서 빼고 먹어보는 중인데 보조제 하나를 안먹은지 4일되는 날인데 심장이 엄청 두근거리고 숨이 차고 손이 떨려서 정신이 없어요 그냥 오늘부터 먹으려고 하는데 저녁약이라 기다리기 애매해요.. 원래는 저녁식사 이후에 먹는 약인데 해당 약을 지금 먹어도 괜찮을까요?
다리가 부러져서 활동을 아예 못하니 공복혈당이 올라갔습다. 원래 80 후반에서 90대였는데 100이 넘습니다. 활동량이 줄고 운동을 안해서 그런걸까요???
심박수 수면때 70~75 나오는데 잠깐움직이고 식사때 무리한움직이지않아도 잠깐걸어도 90~100정도 심장이 두근거리고 안정취하고 가만히잇을땐 심박수 75~80내려가는편인데 어떤증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