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중 근육통과 답답함, 원인은 무엇인가요?
몸이쑤셔서(온몸 근육통느낌?) 특히 저녁에 잠을잘못자요 지금상태는 다이어트 4주째, 가슴이 약간아픗베 생리 전인듯해요 숨쉬기도살짝 답답해요 널널한 티만입엇는데 꽉쬐이는 옷을입은듯한 답답함이들어 한숨쉬게돼요
몸이쑤셔서(온몸 근육통느낌?) 특히 저녁에 잠을잘못자요 지금상태는 다이어트 4주째, 가슴이 약간아픗베 생리 전인듯해요 숨쉬기도살짝 답답해요 널널한 티만입엇는데 꽉쬐이는 옷을입은듯한 답답함이들어 한숨쉬게돼요
다이어트 중 경험하시는 근육통과 답답함은 여러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불균형이 전신 근육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 제한으로 인해 필수 영양소가 부족해지면 근육 피로와 통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
가슴 답답함과 숨쉬기 불편한 증상은 다음과 같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내과나 가정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가슴 통증이 심해지거나 호흡 곤란이 심각해진다면 즉시 의료 도움을 받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AD
제가 3일간 비닐하우스에서 5~9시간씩 일을 했었는데요 처음 해봤었어요. 이틀날 아침 약간의 근육통과 심한 두통이 있었고 셋쨋날도 약간의 전신근육통과 처음엔 선홍빛 혈뇨를 눴고 두번째는 아주 연한 갈색 소변을 눴어요 그 후에 소변색은 정상으로 돌아왔는데 왜 저런 소변을 누는건가요?
28살 여성입니다. 손바닥 근육, 발바닥 근육이나 한쪽 종아리 등이 땡기는등 팔다리 이곳저곳이 일주일 넘게 땡기거나 찌릿하고 가끔 약간 뒷통수도 찌릿하니 아픈 느낌이 듭니다. 내과에서 혈액검사도 별문재 없었고 백혈구 수치가 14000으로 조금 높은 정도, 요산수치도 약간 높은 정도라 하였고 사구체신염을 앓고있는데 4월즈음에 검사당시 이상없고 추적관찰하면 된다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이병증으로 신경과에가서 말초신경검사랑 자율신경검사 근전도 검사를 하였는데도 이상이없어 일단 신경통약과 정신과약을 받아서 복용중인데도 여전히 팔다리가 쿡쿡 쑤시는듯이 아프거나 종아리가 당길때도 있고 엊그제는 팔 한쪽이 너무 시리다? 삭신이 쑤시는 느낌이라 잘 못움직이겟어서 잠자리에 빨리 들었습니다. 무슨 병증인지 모르겠네요ㅠ 어디를 누르면 아프다거나 하는 증세는 없고 앉아있으면 다리가 땡기거나 아프고 손가락을 움직이면 엄지손가락 근처관절이 아픕니다.
운동후 갑자기 심한 근육통과 식은땀 오한의 이유가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