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헤르페스 2형 감염으로 많이 걱정되셨겠네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헤르페스 관련 혈액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헤르페스 중 단순포진 바이러스(HSV)에는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어요.
단순포진 1형 (HSV-1)은 주로 입술 포진을 유발하는 특성을 갖고 있고 단순포진 2형(HSV-2)은 주로 생식기 포진을 유발합니다.
간혹 단순포진 1형이 성기에 생길 수는 있지만 단순포진 2형으로 변하는 것은 아니에요.
단순포진 2형은 성병으로 분류되지만 드물게 사우나, 수영장에서 감염된 사례도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질문자님께서 그 누구와 잠자리를 하지 않았다고 말씀을 해주셨는데, 그 것이 지금 여자친구분과 교제를 하시는 중에 다른 분과의 성관계가 없다는 의미이신지, 아니면 첫 성관계 상대가 현재의 여자친구라는 의미인지 정확히 알 수 없으나, 현재의 여자친구 분을 만나기 전에 성관계 파트너가 있으셨다면, 그 과정에서 무증상 감염이 되었을 가능성이 있을 수 있어요.
그리고 현재의 여자친구 분께서 증상이 없으시더라도, 콘돔 없는 성관계가 있었다면 현재 무증상 감염 상태일 수 있습니다.
혹은 여자친구 분이 질문자님과 만나기 전에 이미 감염이 되었던 상태였을 수 있어요.
따라서 두 분 모두 병원에 방문하여 혈액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수포가 없는 경우 면봉으로 피부를 닦아서 검사하는 PCR 검사 결과에서 음성이 나오는 경우가 있지만, 혈액 검사는 신뢰도가 높은 편이에요.
따라서, 여자친구분께서 증상이 없으시고, 질문자님이 2차 검사에서 음성으로 나오셨더라도 혈액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혈액 검사를 통해 정확한 결과를 보시고 앞으로의 치료 방향에 대해 의료진과 상의해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