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월아기 오전까진 오트밀에 닭가슴살소세지 직접만든것과 딸기먹고 정상변 두번 눴습니다. 점심때 이유식거부해서 저희가 먹는 퍼먹는 연두부를 줬는데 잘먹길래 한통100g짜리를 다 먹였고, 1시간뒤 분유먹고 변을 봤는데 점액변이 나왔어요. 저녁이유식 생략하고 밤잠전까지 분유를 2번 더 먹었는데 분유먹고난후 변을 계속 저렇게 봤어요. 마지막 사진에 갈색 젤리덩어리같은건 뭔지..점점 변이 이상해진거같아서요.
소아청소년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4.01.19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점액질 변은 설사, 묽은 변이 지속될 때 손상된 장 점막의 세포가 변으로 배출될 때 발생할 수 있어요.
개인의 특성처럼 아기마다 차이가 크기 때문에 단순히 횟수가 많고 적은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에요. 평소 아기의 배변 양상과 비교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수유를 하는 아기라면 약간 묽은 변을 보는 것은 정상으로 보지만, 대변의 형태가 없는 물변(설사)이거나 배변 횟수가 평소의 2~3배 가량으로 늘어난 경우에는 진료를 받아볼 필요가 있어요.
아이가 울거나, 보채는 등 통증을 호소하는 증상도 있다면 병원의 장염 등을 의심하여 볼 수 있으니 병원에 방문하여 원인을 파악하여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