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결절로 인한 물이 차고 줄어드는 증상, 갑자기 심해져 불편함
제가 갑상선에 결절이있는데 한번씩물이 차고줄어들고했는데 몇일 전에 갑자기 심하게차더니 불편할정도에요 혹시 임시로 방법없을까요?
제가 갑상선에 결절이있는데 한번씩물이 차고줄어들고했는데 몇일 전에 갑자기 심하게차더니 불편할정도에요 혹시 임시로 방법없을까요?
갑상선 결절로 인해 물이 차고 줄어드는 증상이 심해져 불편함을 겪고 계신 것 같네요. 이러한 증상은 갑상선 결절의 크기 변화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시로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실 수 있습니다: 1. **냉찜질**: 목 부위에 냉찜질을 하면 부기를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진통제**: 이부프로펜이나 아세트아미노펜 같은 일반 진통제를 복용하여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3. **휴식**: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임시적인 완화책일 뿐,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닙니다. 갑상선 결절이 갑자기 커지거나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 즉시 내분비내과 전문의를 찾아가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의의 진단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숨이 차고 가슴이 두근두근 거려서 갑상선 기능검사를 했는데 정상 수치라고 하는데 혹시 갑상선 결절이나 혹 여부도 피검사에 나오나요?
다발성 골수종으로 인해 폐에 물이 찰 수도 있나요? 골다공증으로 인해 뼈에 양성종양이 생기거나 폐에 물이 찰 수도 있나요? 갑상선암을 제외한 갑상선 기능 이상으로 인해 폐에 물이 찰 수도 있나요?
하시모토 갑상선염이 나오면 갑상선 결절이 있어도 추적 검사 안하나요? 단순 갑상선 결절로 결정났는데 조직검사를 따로 안했거든요 그 이유가 궁금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