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항문에서 묵직한 것이 나와 화장실을 갔는데 나오지 않아요. 무엇이 문제일까요?
생리중인데요. 변의 신호를 잘 모르겠어서 기다리다 갑자기 항문에서 묵직한게 나왔다가 들어가서 화장실을 왔는데요. 너무 늦게 온 거 같습니다. 마렵다는 느낌은 있는데요. 나오질 않네요.
생리중인데요. 변의 신호를 잘 모르겠어서 기다리다 갑자기 항문에서 묵직한게 나왔다가 들어가서 화장실을 왔는데요. 너무 늦게 온 거 같습니다. 마렵다는 느낌은 있는데요. 나오질 않네요.
생리 중에 항문에서 묵직한 느낌이 드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생리 중에는 자궁이 수축하면서 주변 장기에 압박을 가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변비가 발생하거나 변의 신호를 잘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생리통과 유사한 통증이 항문 주변에서도 느껴질 수 있어요. 이럴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1. 물을 많이 마시거나 섬유질 함유량이 높은 음식 섭취를 통해 변이 부드러워지도록 하세요. 2. 규칙적인 운동습관을 통해 장운동을 촉진시키세요. 가벼운 산책이나 스트레칭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3. 복부나 하복부에 따뜻한 찜질을 해서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통증이 심하다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겠어요. 반복적으로 변비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 진료 후 변 완화제 등 투약으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도 있으니, 병원 진료를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변의 신호를 잘 모르겠습니다. 항문이 무거운 느낌이들고 배가 많이 불편할 때마다 화장실을 갑니다. 저는 덩어리가 항문에서 안 느껴져요. 화장실을 가면 항문에서 무언가 나올 듯한 느낌이 느껴집니다. 그러곤 몇 분 후에 변이 조금씩 나오는데요. 문제는 변을 보고나서 몇 시간 후에 또 항문에서 무거운 느낌이 들어서 화장실을가면 변이 나옵니다. 변이 나오는 횟수가 너무 많아요.
항문에서 마려운 기분이 들거나 불편 할 때마다 화장실을 가면 변이 나오는데요. 한번 화장실을 가서 변을 봤는데도 불구하고 화장실을 가면 변이 나옵니다. 변을 볼 때도 정상적인 굵기와 부드러움이지만 나오다가 항문에서 느리게 나옵니다. 변을 봤는데도 뭘 먹기만 하면 또 변이 나와요.
변을 한번 보고 나서도 시간이 지나면 몇 번씩 배는 안 아픈데 항문에서 많이 불편해집니다. 그럴 때마다 화장실을 가면 변이 조금 나오는데요. 변이 마려운 듯한 기분이 들어 화장실을 왔는데 형태가 이상하고 짧고 끊기는 두 덩어리만 나왔습니다. 다 나온 것 같아서 화장실을 나왔는데요. 항문에 무언가 있는 느낌이고 편하지가 않아요. 게다가 변이 느리게 나와서 화장실을 빨리 나갈 수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