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이 살에 덮여 자라는데 병원 가야 하나요?
발톱이 빠진 후 새 발톱이 살에 덮힌채로 자라는거 같은데 많이 걷거나 누르면 아파서요 병원을 가보는게 좋을까요?
발톱이 빠진 후 새 발톱이 살에 덮힌채로 자라는거 같은데 많이 걷거나 누르면 아파서요 병원을 가보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말씀하신 상황에서는 병원 진료를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사진을 봤을 때에도 살이 돋아난 부분이 불룩하게 튀어나와 있어 발톱이 눌린 형태로 보여져요. 새 발톱이 살에 덮인 채 자라고 있다면 신발 등에 계속 눌리면서 통증이 더 심해지고 염증이 생길 수도 있고, 내성 발톱이 될 가능성이 크기도 하니까요. 보통 피부과나 정형외과 쪽에서 내성발톱 관련 치료를 많이 하는데요. 튀어나온, 위로 덮인 살(피부)를 살짝 정리해 주거나, 발톱이 정상적으로 자랄 수 있도록 하는 교정 치료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당분간 너무 꽉 끼는 신발 착용은 피하시고 발톱 주변을 누르거나 너무 만지지 마시고 병원 진료 받아보시기 바랄게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발톱이 살을 파고드는 내성 발톱(내향성 발톱) 원인, 증상, 치료법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발톱이 안자라요 두 달정도 전부터 한 쪽 엄지 발톱이 전혀 자라지 않아요 처음에는 발톱 주변이 붓고 아팠는데 지금은 통증은 전혀 없는 상태인데 발톱이 안자라서.. 길이는 자라지 않고 밑에 초승달 부분만 커지는데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가야한다면 어느 병원을 가야할까요? 사진은 순서대로 한 달 전 사진-> 현재 사진 입니다
몇달전쯤?? 발톱 근처에 폰으로 찍혀서 발톱이 안자라기 시작했어요(발톱근처사 붓어었요 지금은 안붓고 발톱이 안자나요)뿌리? 어디가가 손상이 되어서 그렇다고 하던데... 그래서 일단 2달 경과를 보고 다시 발톱이 자라기 시작하면서 꺼칠게 새로 나기 시작했어요 이거 괜찮은 가요?? 다시 매끈한 발톱으로 돌아올까요?? 그리고 다시 안자라기 시작합니다ㅠ 병원가봐야 할까요?? 가더라도 어디 병원으로 가야할지...
발톱이 빠졌는데 모양만 붕대로 유지하고 있었는데 밑에 조금씩 새 발톱이 자라서 덮어둔?발톱이 아예 빠져버렸습니다. 근데 아직 윗부분은 맨살인데 이전처럼 붕대랑 자가접착밴드로 감아도 되나요? 내일 병원 갈거긴 한데 당장 오늘 밤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