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증량 후 등 통증이 심해질 수 있나요?

하OO • 2026.01.06

지난달 마운자로를 5미리 처방받아 맞앗고 (다이어트약을 꽤먹어서 5로 주신다함) 한 달 동안 일 키로 빠졌습니다. 그래서 오늘 병원에 갔더니 바로 십 미리로 증량 해 주시더라구요.. 근데 여기서 제 걱정은 제가 5를 맞았을 때도 등 통증이 있었는데 (양날개뼈 정가운데) 증량후 그 통증이 더 심해질 질까봐 걱정 돼요 직업이 네일리스트라 아픈건지 마운자로 때문에 아픈 건지 구분을 할 수가 없네요.. 딱 저 부분만 아파서 맞기 가 너무 겁나요.. 선생님들 도와주세요 저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부작용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질문자님의 상황이 걱정되실 만하네요. 마운자로 투여 후 등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운자로는 GLP-1과 GIP 수용체를 동시에 자극하는 주사제로, 일부 환자에게서 상복부 통증이나 소화불량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통증이 등이나 등쪽으로 퍼지는 경우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양날개뼈 정가운데 통증은 이러한 부작용의 일환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용량 증가에 따라 부작용이 심해질 가능성도 있으나, 개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네일리스트라는 직업 특성상 자세로 인한 근골격계 통증과 약물 부작용을 구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만약 통증이 지속적이고 점차 심해지거나, 복통, 발열, 구토 같은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췌장염과 같은 중대한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즉시 의료진과 상담하셔야 합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1. 처방받은 의사에게 이전 용량에서 경험한 등 통증에 대해 상담하세요
    2. 증량 후 통증이 심해진다면 즉시 의료진에게 알리세요
    3. 정형외과나 마취통증의학과 진료를 통해 직업 관련 통증인지 약물 부작용인지 감별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안전한 약물 사용을 위해 불편한 증상은 반드시 의료진과 상담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