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 볼륨 크게 틀면 청력에 해로운가요?
이어폰볼륨 크게들으면 청력에 해로운가요?
이어폰볼륨 크게들으면 청력에 해로운가요?
네, 이어폰 볼륨을 크게 틀면 청력에 해로울 수 있어요. 특히 장시간 높은 볼륨으로 음악을 듣거나 영상을 시청하면 청력 손실의 위험이 커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85~90데시벨 이상의 소리에 2시간 이상 노출되면 청력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따라서 이어폰을 사용할 때는 볼륨을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며, 가능한 한 60% 이하의 볼륨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1시간 사용 후에는 5~10분 정도의 휴식을 취하는 것이 청력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신경 써서 관리하고 청력에 좋지 못한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저는 집이든 밖이든 어디서나 좋아하는 노래를 들을 때면 소리를 평소보다 약간 크게 틀고 듣습니다. 그래서 부모님이 소리를 조금만 줄이라고 자주 이야기하시는데요. 뿐만 아니라 제 동생도 자기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볼 때면 소리를 크게 틀고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계속 소리를 크게 틀면 나중에 고막이 나갈 수도 있다고 해서 요즘에는 소리를 평소에 듣던 크기의 절반 정도로 듣거든요. 그러면 청력 손실 예방을 위하여 휴대폰 볼륨은 어느 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은가요?
이어폰 최대 볼륨 약 2~3초 노출.. 작년에 몇달에 한번씩 이어폰 최대 볼륨에 2~3초가량 노출되는 문제가 있었는데요.. 한 세네번 겪었을겁니다.. 이어폰 상태가 안좋았어요.. 그럴때마다 병원은 가능한 꼭 들리고 병원에서는 계속 문제 없었다고 했었어요 마지막으로 귀에 최대볼륨으로 이어폰 듣게 되었을때는 사정상 못갔지만요.. 일상에 큰 지장 없었고.. 며칠 전 이비인후과에서 제 귀 살펴보실때 전반적으로 염증이라던지 별 문제 없다고 하셨어요.. 괜찮겠죠? 괜찮은거겠죠?
이어폰 1시간 정도 꼈는데 오른쪽 귀가 살짝 막혀요. 왜 이런가요? 한 볼륨 60%정도밖에 안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