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으로 큰 소리 10초 듣고 청력 저하될까요?
한쪽 귀에다 이어폰 꽂고 큰소리 10초 정도 들었는데 청력이 살짝 저하될 수 있나요? 시간 지나면 원래의 청력 상태로 돌아오나요?
한쪽 귀에다 이어폰 꽂고 큰소리 10초 정도 들었는데 청력이 살짝 저하될 수 있나요? 시간 지나면 원래의 청력 상태로 돌아오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이비인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어폰으로 큰 소리를 10초 정도 들었다고 해서 청력이 바로 저하될 가능성은 크지 않아요. 일반적으로 85~90dB 이상의 소리에 1~2시간 이상 노출될 때 청력 손실이 발생할 수 있지만,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에요. 단기간의 큰 소리 노출로 인한 일시적인 청력 저하는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원래 상태로 회복될 수 있어요. 그러나 지속적으로 큰 소리에 노출되면 영구적인 청력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청력에 이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찾아가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도 청력 보호를 위해 장시간 이어폰 사용을 피하고, 가능한 한 스피커를 사용하거나 헤드셋이나 클립형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어폰으로 큰소리 10초 들으면 청력이 저하되나요?
이어폰 큰소리 10초 듣고 나서 귀가 먹먹해져서 병원을 갔는데 청력은 정상이라고 하고 큰소리 들었던 귀가 이관기능부전이라는데 그래서 그런지 이어폰을 꽂으면 큰소리 10초 들었던 쪽이 덜 들리더라구요. 이거 청력 저하인가요? 아님 의사 말대로 이관기능부전으로 나타나는 증상인가요?
이어폰 큰소리 10초 듣고 나서 조음역대의 청력이 살짝 저하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