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으로 한쪽 귀에만 큰 소리 10초 듣는 것이 청력에 영향을 미치나요?
한쪽 귀에만 이어폰 꽂고 큰소리 10초만 들어도 청력이 저히되나요?
한쪽 귀에만 이어폰 꽂고 큰소리 10초만 들어도 청력이 저히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이비인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0초 정도의 짧은 시간 동안 큰 소리를 듣는 것이 일반적으로 청력에 즉각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소리의 크기가 매우 크거나 개인의 청력 상태가 민감한 경우에는 일시적인 청력 손실이나 이명이 발생할 수 있어요. 특히 85~90dB 이상의 소리에 노출될 경우 청력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모든 사람들에게 동일하진 않을 수 있어요. 지속적으로 큰 소리에 노출되는 것은 청력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소리의 크기를 줄이고 양쪽 귀에 고르게 소리를 듣는 것이 좋습니다. 청력에 대한 걱정이 있다면 전문의를 찾아 상담받는 것이 좋습니다. 청력은 한 번 손상되면 자연적으로 회복하기 어려운 만큼, 평소에 신경 써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청력에 좋지 않은 습관을 개선하고, 장시간 이어폰 사용을 피하며, 가능한 한 스피커를 사용하거나 헤드셋이나 클립형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