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정신과를 찾는 방법과 자신에게 맞는 약을 찾는 법은 무엇일까요?
어디가 현명한 정신과인지 모르겠어요....제가 여러군데 정신과를 가봤는데 어딜가도 저의 이 마음속에있는 찝찝함을 치료할수있는곳이 없더군요 정말 저에게 맞는 약을 찾으면 정상적인 생활을 할수있는걸까요? 그리고 자신한테 맞는 약이란건 먹어보면 알수있어요??
어디가 현명한 정신과인지 모르겠어요....제가 여러군데 정신과를 가봤는데 어딜가도 저의 이 마음속에있는 찝찝함을 치료할수있는곳이 없더군요 정말 저에게 맞는 약을 찾으면 정상적인 생활을 할수있는걸까요? 그리고 자신한테 맞는 약이란건 먹어보면 알수있어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실 약만으로는 마음을 온전히 치료해주기는 어려워요. 약을 복용함으로써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그러나 약의 도움으로 정신 질환을 극복하기 위해 스스로의 노력 또한 필요해요. 집에서 편하게 다닐 수 있는 병원이 좋을 것 같고, 진료 후 약 복용하면서 심리 상담 또한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정신건강의학과 약의 경우, 성분마다 개개인에게 맞는다고 느끼는 약이 있고, 효과를 잘 느끼지 못하는 약이 있기 때문에 추후 약 변경도 가능하다는 점 안내드릴게요.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정신과를 꼭 가야할까요?? 이미 정신과를 가서 치료를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치료도 잘 받아서 많이 괜찮았었는데 결국에는 또 재발하더라구요 계속 반복되다보니 정신과를 가는게 힘들어 졌습니다.그래서 한동안 안가다가 최근 너무 힘들어서 정신과를 다시 찾았습니다. 약이라도 처방받으면 괜찮아 질까 싶어서요. 근데 조울증은 대학병원쪽을 가보는게 좋을꺼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아무래도 아직 학생이다보니 비용적으로 많이 부담이 됩니다.. 혼자 힘으로 바꿀 순 없을까요??
부모님이 싸우실 때 너무 불안하고 울음이 나오고 힘든데 이럴 때 불안증상을 없앨 수 있는 약이 있을까요...?스스로 가라앉히기 위해 차분한 노래도 듣고 하는데 너무 견디기 힘들어서 아무것도 제대로 되지 않아요...정신과를 가서 처방받기도 힘든 상황이라 약국같은데서 구할 수 있는 방법 찾습니다.
10대 남자 입니다. 2년 전부터 새로운 정보를 학습하는 것이 이질적으로 느껴지면서 재대로된 학습이 불가능해졌습니다. 기억력도 정말 심할 정도로 않좋아졌습니다. 어제 누구와 무슨 대화를 나누었는지 조차 기억을 못하고 어제 자신이 무엇을 했는지 아예 기억이 안나기도 했구요. 대학병원 정신과에가서 검사를 받아보니 경계선 수준으로 기억력이 않좋다라고 하더군요. 일반 지능은 정상인데. 정신과에서도 원인을 명확히 찾을 수 없다고 하면서 신경과 진료를 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대학병원 신경과에서 2022년에 찍은 MRI판독과 채혈검사, 뇌파검사를 해보았지만 모두 정상이라고 나왔습니다. 그러자 정신과에서는 자신은 원인을 추정하고 약을 주며 환자의 생활이 좋아졌는지를 보는 것이지 증상의 원인을 명확히 찾아서 원인을 해결하고 증상을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하지 않는다 라고 하더군요. 도대체 이런 갑작스러운 기능장애의 원인이 무엇일까요? 조금이라도 의심가는 것이 있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