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인한 탈모, 약 처방이 필요한가요?
스트레스 이후에 탈모가 생겼어요 어떡하죠? 약 처방 받아야하나요?
스트레스 이후에 탈모가 생겼어요 어떡하죠? 약 처방 받아야하나요?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는 '급성 또는 만성 텔로겐 탈모증'으로 분류될 수 있어요.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모발의 성장주기가 단축되어 정상적인 휴지기에 접어들지 못하고 빠지게 되는 현상이죠. 이런 경우, 스트레스 관리가 매우 중요해요. 몇 가지 조치를 취해볼 수 있습니다: 1. 스트레스 관리: 요가, 명상,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이세요. 2. 영양 섭취: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필요한 경우 비타민과 미네랄 보충제를 섭취하세요. 3. 두피 관리: 온화한 샴푸를 사용하고, 두피 마사지를 통해 혈액 순환을 돕습니다. 약물 치료가 필요한지 여부는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탈모가 심각하거나 지속되는 경우,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전문의는 정확한 진단 후에 필요하다면 미녹시딜 같은 탈모 치료제나 다른 약물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탈모 치료제도 있지만,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리고 탈모약제는 3개월 이상의 꾸준한 복약이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참고해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최근 스트레스 때문에 몇일동안 잠에 들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그리고 잘 때도 중간에 몇번씩 깨서 잠을 자도 피로가 안풀려서 멜라토닌을 처방받고싶습니다.
수년 전에 스트레스로 인해 원형탈모 비슷한 증상을 겪은 뒤로 정수리 쪽이 휑하다는 느낌을 종종 받습니다 먹는 미녹시딜도 있다고 하던데 처방이 가능할까요?
평소에는 괜찮은데 스트레스를 좀 받거나 신경쓰는 게 많아지면 잠이 드는게 힘들어요 엄청 피곤하고 자고싶은데 잠이 들지 않는 기분이라 막힌곳에 있는 것처럼 숨쉬는게 답답하고 억지로 자려고 노력해도 렘수몀 느낌이 들어요 그렇게 거의 잠을 못자고 다음날은 피곤해서 조금 자고 그 다음날은 또 못자는 경우도 많은데(이틀에 하루 자고 하루 밤새는 느낌) 진료나 수면제 처방 받는게 좋을까요..?